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회장 김진용)과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트라이애슬론연맹이 주관하는 ‘제12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의 개최 일정이 예정되었던 5월 1일에서 2주 연기된 5월 15일(일)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대구트라이애슬론대회(이하 대회)는 대구광역시 수성유원지와 시내 일원도로에서 개최되는 트라이애슬론 시즌 가운데 첫 번째 대회이다.

이번 트라이애슬론대회는 도심에서 행사개최가 힘들다는 선입견을 깨고 대구 수성못이라는 특별한 환경을 특성화하여 도심에서 이루어진다.

▲ (자료출처:대구트라이애슬론연맹) 제12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 코스

농협 홍삼 등의 많은 업체들이 대회 협찬사로 참여하며, 참가 선수들에게 다양한 물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스포츠 목걸이, 리커버리 크림, 실리콘 수모, 스마트 드링크는 참가 선수 전원에게 지급되며, 대회 당일에는 시상품 및 경품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사이클 코스인 신천동로는 선수들과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당일 오전 8시부터 정오 12시까지 전면통제 되어 안전인력 배치 및 안전시설물이 설치된다. 이 코스는 입문하는 초보자도 쉽게 완주 가능한 평이한 코스로 대구광역시와 함께 대구시체육회, 수성구청, 대구지방경찰청, 수성경찰서, 수성소방서 및 각급 의료기관 등에서 후원하여 안전여건을 최우선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 웹사이트에서 선수등록이 필요하다. 회원가입과 참가신청 이후, 대한연맹 또는 대구연맹 계좌로 입금 완료 후 1~2일 뒤에 마이페이지 대회신청정보에서 대회에 대한 절차 및 물품 수령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수등록 및 물품백 수령은 대회당일에는 불가하므로, 반드시 사전 등록기간에 등록해야 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