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백제박물관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가족과 함께 전시도 보고 체험도 하면서 어린이날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박물관 축제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 오후 1시부터 한성백제박물관 광장과 로비에서 진행되며, 행사는 공연 마당, 만들기 마당, 체험 마당, 참여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성백제박물관 전경

'공연 마당' 에서는 박물관 강당에서 가족과 함께 보는 애니메이션 '빅 히어로'가 상영되고, NFA 윈드솔로이스츠의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클래식 공연 ‘목관 5중주 키즈콘서트’ 가 펼쳐진다.

▲ (자료출처:서울시) 공연 마당

 

▲ (자료출처:서울시) 만들기 마당

'만들기 마당'에서는 유물에 나타난 백제문양을 이용해 비누를 만들어보는 체험과 연꽃 수막새 목걸이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 마당'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체험과 캘리그라피 이름 쓰기가 진행되며, '참여 마당'에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이 박물관 광장에서 펼쳐진다. 동요, 만화 주제가 맞추기, 신발 양궁, 훌라후프, 가족 줄넘기가 진행된다. 또한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명랑 운동 코너와 백제인과 사진 찍기 체험이 상시 운영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체험 마당

아울러, 지난 3월 31일 개막한 백제문화특별전 '백제신라, 서울의 기억' 특별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문의 사항은 한성백제박물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교육홍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