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비롯한 지방에서만 열리는 유채꽃 축제가 서울 한강에서도 열린다.  올해로 벌써 열한 번째로 한강 서래섬에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서울시는  오는 5.14(토)~15(일)까지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서 ‘2016년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서래섬 유채꽃 축제는 유채꽃밭 즐기기, 어린이 대상 ‘미션 빙고’,  체험 프로그램,  소규모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올해 11회를 맞는 ‘2016년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시민의 참여로 완성되는 '특별프로그램-채움'이 진행된다. 참여 방식은 ‘11’ 숫자 조형물 안에 노란 종이를 곱게 접어, 채워 주면 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유채꽃밭 즐기기'는 꽃밭 곳곳에 테마형 포토존을 운영하며, 올해는 더 많은 시민들이 유채꽃을 장기간 즐길 수 있도록 5.7(토)부터 행사 당일까지(5.15) 운영한다.

어린이 대상으로 운영되는 '미션 투어'는 서래섬과 유채꽃에 대한 학습은 물론 축제 전반을 놀이형식으로 즐기는 프로그램으로 ‘서래섬 여행지도’를 들고 서래섬 한 바퀴를 돌면서 모든 미션을 수행하면 ‘페이퍼토이’를 증정한다.

'시민 체험 프로그램'은 매일 13시부터 18시까지 ‘페이스페인팅’, ‘종이 유채꽃 만들기’의 무료 프로그램과 ‘스마일 바람개비 만들기’, ‘아로마 소이 캔들’, ‘로프 팔찌 만들기’의 유료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자료출처:서울시) 유채꽃 포스터

'소규모 공연'은 유채꽃밭을 명화속 한 장면으로 만드는 ‘석고마임’과 잔잔한 선율을 선사하는 ‘현악 2중주’의 클래식 연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페이스북을 방문하거나 또는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3780-0796)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