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여름철 아웃도어 업계 화두는 래시가드와 냉감소재이다. 그중에 냉감소재에 대한 경쟁은 굉장히 치열하며 업체마다 더욱 진화된 냉감 의류를 내놓고 한여름 소비자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천연소재를 활용한 냉감 기능과 더불어 자외선 차단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냉감 의류가 특히 눈에 띈다.

▲ (자료출처:살레와) 하이퍼플랫’티셔츠

살레와의 ‘하이퍼플랫’ 티셔츠는 유칼립투스 오일을 캡슐화해 원단 위에 프린트하는 기술을 적용, 운동 중에 땀을 흘리면 땀과 프린트가 반응해 청량한 느낌을 준다. 또한, 통풍성을 강화하기 위해 앞몸판에 레이져 타공을 적용해, 피부의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더불어 ‘하이퍼플랫’ 기술로 일반 봉제와 달리 시접이 없이 무봉제 접착하여 몸에 맞닿는 마찰을 최소화 했다. 따라서 편안한 착용감과 함께 매끄러운 핏을 완성시켜준다.

▲ (자료출처:코오롱스포츠) ICER 컬렉션_송중기

코오롱스포츠도 식물 소재인 활엽수 녹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냉감 시리즈를 출시했다. ‘ICER 컬렉션’은 코오롱스포츠가 자체 개발한 ‘아토 아이스팩’ 소재를 포함, 린넨을 활용한 다양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상품 군이다. 아토 아이스팩 소재는 활엽수 녹나무 추출물을 마이크로 사이즈로 원단에 적용해, 피부와 원단 사이에 마찰이나 압력에 의해 캡슐이 터지면서 청량감을 준다.

▲ (자료출처:K2) 쿨360 플래시 티셔츠_현빈

K2는 우주복 제작 기술을 적용한 ‘쿨360 플래시’ 티셔츠를 선보였다. 열을 흡수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상변환 물질을 앞몸판에 적용했다. 이 원단은 체온이 상승하면 열을 흡수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상변환 물질은 온도가 올라가면 열을 흡수하고, 온도가 내려가면 열을 발산하는 특성이 있다.

▲ (자료출처:밀레) 콜드엣지 티셔츠_박신혜

밀레는 자체 개발 냉감소재 ‘콜드엣지 티셔츠’를 출시했다. 콜드엣지란 MEH가 자체 개발한 쿨링 기능성 소재로, 더운 날씨에 땀을 흘리면 원단에 고착된 기능성 폴리머가 부풀어 오르며 수증기 형태의 땀과 화학 반응을 일으켜 냉감 효과를 발휘해 정상 체온을 회복시켜준다.

▲ (자료출처:레드페이스) UV 컴포트 하프 짚 티셔츠

레드페이스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지닌 냉감 티셔츠를 내놨다. 레드페이스 'UV 컴포트 하프 짚 티셔츠'는 자외선 차단 기능을 지닌 아이스 소재까지 접목하여 기능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흡습, 속건 기능이 우수한 착용감의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은 물론 활동성까지 강화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여름철에는 빨리 흡수하고 빨리 건조 시키는 기능성 소재가 좋다. 브랜드와 가격에 상관없이 자기의 활동과 운동에 적합한 냉감소재를 찾아 선택하는 것이 나중에 후회를 하지 않는 현명한 방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