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러글라이더가 세계 최초로 무동력 패러글라이딩으로 고비사막 횡단 도전에 나서서 관심을 끌고 있다.

‘K2어썸도어’ 홍필표가 세계 최초로 약2,000km거리의 몽골 고비사막을 무동력 패러글라이딩으로 횡단하는 도전에 나섰다. 

‘홍필표’ 대장이 이끄는 ‘고비날다’ 원정대는 8일 인천공항을 출국, 60일간의 고비사막 하늘길 횡단에 나섰다. 원정대는 6월 말까지 몽골 현지 적응 훈련을 하고, 오는 7월 본격적인 횡단에 돌입하게 된다. 몽골 고비사막 시작 지점인 서쪽 알타이 산맥의 수타리산(4,260m)을 출발해 총 19개의 비행 포인트를 거쳐 고비사막의 끝 지점인 샤인샨드까지 비행할 계획이다.

▲ (자료출처:K2) 홍필표(오른쪽에서 3번째) 대장과 고비날다 원정대원들

‘고비날다’ 원정대는 국내 최고의 패러글라이더인 홍필표 원정대장을 필두로, 2015년 대한민국 패러글라이딩 남,녀 챔피언 박영종, 김현희 패러글라이더, 지상지원팀의 임성휴, 윤태형을 포함해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고비날다 원정대의 홍필표 대장은 새로운 도전에 대한 의지를 보이며 “모험에 대한 갈망과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으로 도전 의식을 맘껏 발휘하고 돌아오겠다”고 전했다.

▲ (자료출처:K2) K2 어썸도어 ‘홍필표’ 대장이 이끄는 ‘고비날다’ 원정대(왼쪽부터 김현희, 홍필표, 박영종)

‘고비날다’ 원정대의 도전 이야기는 K2페이스북을 통해 소식을 전할 예정이며, 오는 11월 MBC경남을 통해 다큐멘터리로 방영 예정이다.

한편, 홍필표 대장은 K2의 아웃도어 전문가 후원 캠페인인 ‘K2어썸도어’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 패러글라이더다. 2011년부터 2012년까지 히말라야 2,400km를 패러글라이딩으로 횡단하고, 2013년 백두대간 지리산 천왕봉 설악산까지 종주비행하였으며, 레드불 엑스-알프스 1,031km 알프스 하늘길 횡단에 최초의 한국 대표 선수로 참가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