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자유롭게 혼자 떠나는 ‘솔로캠핑’이 아웃도어 캠핑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일상 생활 속에서 누리지 못하는 여유와 자유로움을 다른 사람들에게 구애 받지 않고 혼자 만끽하려는 캠핑족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아웃도어 업계는 솔로캠퍼를 겨냥한 솔로캠핑 전용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자료출처:살레와) 미크라2 텐트

살레와는 솔로캠핑을 위한 텐트 ‘미크라2’를 출시했다. 미크라2는 2.5㎏의 부담 없는 무게에, 배낭에 쏙 들어가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솔로캠퍼를 겨냥해 출시한 제품이다. 구성품은 플라이시트, 이너텐트, 폴대, 펙이 기본품으로 구성됐다. 플라이시트를 설치하면 햇빛이 강한 날씨에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미크라2의 플라이시트는 4,000㎜의 뛰어난 내수압으로 햇빛 차단은 물론 갑작스런 비에도 대비할 수 있다. 더불어 이너텐트에는 다양한 수납 공간도 갖추고 있다.

▲ (자료출처:아이더) 카티즈 인디언2 텐트

아이더는 인디언 콘셉트로 만든 ‘아이더 카티즈 인디언2 텐트’ 제품을 출시했다. 인디언을 연상시키는 알록달록한 패턴과 색상을 적용한 에스닉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벼운 무게와 작은 사이즈로, 솔로캠퍼 혼자서도 휴대와 이동이 편리하다. 상단 부분 4곳에 ! 통풍 구조를 적용해 자연 바람을 느낄 수 있게 했다. 한쪽 문을 위로 들어 올려 기둥으로 받치면 강한 자외선을 피할 수 있는 그늘이 완성된다.

▲ (자료출처:코베아) 아오바 1인용 텐트

코베아 ‘아오바 1인용텐트’는 백패킹, 자전거 라이딩 등 다양한 1인 아웃도어 활동에 유용한 제품이다. 이너텐트로 공간을 구분해 혼자서 사용하기 좋은 침실공간을 마련하고 전실은 자전거나 아웃도어 용품 등을 수납하는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짐이 많지 않은 백팩커들은 전실을 감성 테라스 공간으로 만들 수 도 있다. 전실을 구분해주는 외부 천막을 드러내면 그늘막이 있는 테라스 공간이 만들어진다.

▲ (자료출처:블랙야크) 커니스2텐트&히말라야 에어매트

블랙야크는 산속에서 홀로 캠핑하기 적합한 ‘커니스2 텐트’와 ‘히말라야 에어매트’를 출시했다. 가벼운 무게와 손쉬운 설치가 특징인 커니스2는 수납도 간편해 백패커들의 텐트로 좋다. 특히 '히말라야 에어매트'는 한여름이라도 온도가 많이 내려가는 산속에서 사용하기 좋은 매트로 풋펌프 방식으로 간편하게 공기를 주입시켜 지면의 냉기를 차단할 수 있다.

마모트 역시 작년부터 백패킹을 위한 가벼운 텐트 및 침낭 라인업을 강화하고, 1인용 경량 텐트 ‘이오스’ 등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