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이른 무더위로 본격적인 휴가철에 앞서 짧은 주말 여행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름 여행에서는 예측하기 힘든 날씨 변화로부터 소지품을 보호할 수 있는 가방을 선택하는 것도 잊지 말고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여행 시간에 따라 사이즈는 물론 형태까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가방을 선택해야 한다. 

6월과 7월 여름 날씨가 주는 자유로움을 찾아 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위해 1박 2일 백패킹(24시간), 데일리 트레킹(12시간), 한나절의 야외 활동(6시간) 등 체류 시간 별 야외 활동에 따른 추천 가방 아이템을 소개한다.

1박 2일 여름 백패킹에는 다양한 수납과 함께 완벽한 방수기능까지 갖춘 40L 전천후 백팩이 좋다.

다른 시즌과 달리 여름엔 비교적 간소한 준비만으로도 백패킹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백패킹용으로 주로 사용하는60L이상의 대용량 백팩 대신 40L대의 백팩만으로 요즘 트렌드인 ‘미니멀 백패킹’을 즐길 수 있다.

▲ (자료출처:마운틴하드웨어) 좌측부터 '스크램블러 RT 40 아웃드라이' 백팩, '레인섀도우 26 아웃드라이' 백팩

마운틴하드웨어의 ‘스크램블러 RT 40 아웃드라이 백팩’은 뛰어난 방수 기능으로 여름철 백패킹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원단에 적용된 ‘아웃드라이’기술로 수분이 들어올 틈이 없도록 겉감과 방수막 사이를 완전히 밀착해 방수력을 높인 기술로 레인커버가 없이도 완벽에 가까운 자체 방수 기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오염으로부터의 소지품 보호는 물론 산행 중 갑작스러운 비에 배낭이 젖어 무게가 늘어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것이 제품의 특징이다. 헤드 부분의 지퍼 포켓 등을 통해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며, 제품 앞면에는 대형 매쉬 포켓을 갖춰 자주 필요한 장비와 젖은 아이템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하며 착용자의 사용 환경을 배려했다.

데일리 트레킹에는 미니멀리즘의 감성에 경량성과 기능성으로 무장한 20L대 백팩을 사용하자.

레인섀도우 26 아웃드라이 백팩은 데일리 트레킹에 최적화된 20리터대의 백팩이다. 제품 경량화를 극대화하기 위해 미니멀한 디자인과 이에 부합되는 심플한 컬러 매치를 적용하였으며, 워터스포츠 및 익스트림 액티비티 시에도 착용해도 어색함이 없도록 디자인을 통한 제품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윗면 오프닝으로 소지품을 보다 간편하게 수납하거나 꺼낼 수 있으며, 벤틸레이션 기능이 강조된 등과 어깨부분의 매쉬 패드를 통해 착용 내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 (자료출처:컬럼비아) '어본 피크' 더플 백(카본)

가벼운 야외 활동에는 캐주얼 디자인으로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도 높은 기능성 더플 백이 활용성이 좋다.

컬럼비아의 어본 피크 더플 백은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이나 여행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합성섬유 가운데 가장 강도가 강한 나일론 소재를 겉감으로 사용해 제품의 내구성을 강화하였고, 컬럼비아 자체 기술인 ‘옴니쉴드’를 적용하여 뛰어난 발수 기능 및 오염 방지 효과가 좋다. 탈부착이 가능한 어깨끈이 있어 어깨에 메거나 손으로 드는 두 가지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으며,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는 베이지 계열의 브리티시 탠과 파란색 계열의 카본 두 가지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