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DMZ 평화통일대장정’이 7월 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14박 15일의 대장정에 올랐다.

DMZ 평화통일대장정은 2013년, 6.25전쟁 정전 60주년을 맞아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전국 대학생들이 휴전선 길 350km를 함께 걸으며 분단 조국의 역사적 교훈과 통일의 의미를 짚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행사다.

▲ (자료출처:밀레) 제4회 DMZ 평화통일대장정_발대식

올해로 4회째를 맞고 있으며, 밀레는 2013년 첫 회부터 4년 연속 공식 후원사로 참가 중이다. 이번 대장정에 밀레는 약 2억 원 상당의 아웃도어 제품을 전하며 행사의 뜻을 기리고, 참가자들의 도전 정신에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 (자료출처:밀레) 제4회 DMZ 평화통일대장정_발대식

이번 원정은 전국 대학생 600여명의 지원자 중 체력테스트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117명의 대원과 60여명의 지원 및 진행요원이 원정대원 으로 참가한다. 14박 15일의 일정으로 진행될 이번 DMZ평화통일대장정은 고성 통일전망대에서부터 시작해 인제, 양구, 화천, 철원, 연천, 파주를 거쳐 임진각 평화누리에서의 완주식을 끝으로 긴 여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 (자료출처:밀레) 제4회 DMZ 평화통일대장정_발대식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된 가운데 출발한 강도 높은 대장정인 만큼, 밀레는 엄홍길 대장과 원정대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350km의 여정을 마칠 수 있도록 땀 흡수 및 건조, 자외선 차단, 체온 조절, 편안한 움직임 등을 모두 고려한 테크니컬 아웃도어 제품을 후원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