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휴가는 한여름의 꿈같은 힐링여행,“농촌으로 떠나 보아요~”

농촌진흥청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이나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을 추천한다.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은 농업·농촌자원으로 농업인의 농외소득을 높이기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사업장이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자연에서 발굴한 소재를 초·중·고교 체험활동 교과과정과 연계해 운영하는 농장이다.

▲ 자료출처: 강원 양양군 오색허브 농장

강원 양양군 오색허브는 40여종의 20만주의 다양한 허브가 있는 농장으로 허브 향과 함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다. 민박과 야영이 가능하며 각종 과일과 채소를 수확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주변 볼거리는 설악산, 설악폭포, 용소폭포, 주전골계곡, 오색약수터 등이 있다.

▲ 자료출처: 충남 천안시 효덕목장&썬러브치즈

충남 천안시의 효덕목장&썬러브치즈는 동물복지 실천농장으로 유기농 우유로 만든 치즈·아이스크림과 피자 만들기를 할 수 있으며, 수제 치즈와 요거트 등 농장에서 생산한 유제품도 맛볼 수 있다. 주변 볼거리는 천안종합휴양관광지, 백운산 등이 있다.

▲ 자료출처: 전북 익산시 ‘미륵산자연학교’ 농촌교육농장

그리고, 전북 익산시 ‘미륵산자연학교’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의 정취 속에 자연과 문화, 역사를 배우는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농가 체류형 가족캠프를 경험할 수 있다. 주변 볼거리로는 미륵사지, 보석박물관, 왕궁리유적전시관, 미륵산 둘레길, 서해안 낙조 등이 있다.

농가맛집은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지역 식재료를 활용해 향토음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주변의 볼거리와 이어져 특색있는 먹을거리 체험할 수 있다. 농사일을 병행하기 때문에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는 곳이 많다.

▲ 자료출처: 경기 양주 농가맛집 ‘매화당’

경기 양주 농가맛집 ‘매화당’은 지역에서 생산한 손두부로 만든 ‘콩스테이크’와 집된장으로 양념한 ‘맥적’, 맹골마을 향토음식인 ‘맹골 전통주와 연푸죽’ 등을 맛볼 수 있다. 시골 전통한옥의 운치가 더해져 맛과 멋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백수현전통가옥, 잣나무 숲 산책로, 백인걸 선생묘, 감악산, 신암저수지 등 주변 볼거리가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_곰섬나루 음식

또한, 충남 태안 농가맛집 ‘곰섬나루’인데 ‘곰섬나루’ 지역은 곰을 닮은 ‘곰섬’의 유일한 나루터가 있던 곳으로 훈훈한 인심이 살아있는 소담한 마을이다. 함초 진액을 넣은 ‘간장게장’과 항아리에 모아놨던 게국 간장을 배추에 버무려 찌개로 끓여내는 ‘게국지’ 등 태안 지역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주변 볼거리로는 몽산포해변, 청포대해변, 안면도쥬라기박물관, 청산수목원 등이 있다.

이외에도 휴가철 가 볼만한 우수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 정보는 농촌진흥청 누리집과 농사로에서찾아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