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한양도성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양도성 달빛기행'을 8월 23일(화)부터 8월26일(금)까지 총4회에 걸쳐 매일 저녁(19:30∼21:30)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늦여름 달빛아래, 600년 도성을 따라 걷는 이번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낮과는 전혀 다른 모습의 서울을 만나는데 있다. 백악에서 인왕으로 이어지는 내사산의 능선과 그 아래 자리를 잡고 있는 궁궐, 그리고 그 속에 숨어있는 옛길은 ‘자연과 사람을 품은 오래된 도시 서울’을 느끼게 한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양도성 달빛기행’진행

회차별 소요시간은 2시간으로 1시간30분은 해설사와 함께 도성안팎을 도보로 걷게되며, 참가자들을 위한 작은 국악공연이 함께 한다.  운영코스는 다음과 같다. 1회차 ‘백악구간(와룡공원〜북정마을∼말바위전망대∼삼청공원)’, 2회차 ‘낙산구간(혜화문〜장수마을∼낙산전망대∼흥인지문), 3회차 ‘목멱구간(장충공원〜장충동 성곽길∼남산순환로∼소나무길∼팔각정)’, 4회차 ‘인왕구간(사직단〜행촌동성곽길∼인왕산자락길∼수성동계곡)’이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양도성 달빛기행’진행

한편, 이번 달빛기행에는 야간 프로그램의 특징을 살려, 작은 국악공연이 함께 진행되는데, 음악회가 진행되는 장소는  1회차(삼청공원), 2회차(낙산정상), 3회차(남산 소나무길), 4회차(수성동계곡)으로 달빛기행 참가자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양도성 달빛기행’진행

프로그램 진행과 해설은 한양도성 안내해설자원활동가인 ‘서울KYC 도성길라잡이’ 가  담당한다. 
신청은 사전예약제로 실시하며, 참가 비용은 무료이다. 접수는  8월16일(화), 10:00부터 서울시 공공예약서비스 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 이루어지며, 매회 30명씩(성인대상)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달빛기행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한양도성도감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