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주말(9.24~9.25) 양일간 한강 드론공원에서 2016 서울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 드론공원은 광나루한강공원 모형비행장 일대 잔디밭 약27천㎡를 드론공원으로 지정하고, 별도의 비행승인 절차 없이 12kg이하 취미용 드론은 150m미만 상공에서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크게 2개 종목으로 구성된 경기 부문과 전시, 체험 부문으로 열리며 서울특별시에서 주최하고 한국모형항공협회에서 주관한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강드론공원서 2016 서울드론 페스티벌 개최

경기부문은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드론과 스포츠를 결합한 드론 레이싱 경기와 구난자를 탐색하고 구호물을 투하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S.O.S 드론으로 진행된다.

‘드론레이싱’은 국제항공연맹과 국내규정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정통 레이싱 경기로 최대 순간 시속 150km까지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다. 조종자의 수준에 따라 엑스퍼트, 스포츠, 비기너의 세부항목으로 진행된다.

‘S.O.S 드론’은 2명이 함께 진행하는 단체전으로 일정 공간에 위치하고 있는 구난자를 탐색하고 그 에게 구호물을 투하하는 미션 수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두 개의 미션을 수행한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정한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강드론공원 위치

2개 종목의 경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개인․단체에게는 서울시장상, 한강사업본부장상, 한국모형항공협회장상, 한국재난정보학회장상을 수여한다.

이외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도 안전 가드가 장착된 교육용 드론으로 드론 조종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무인기 개발 업체에서 직접 참여하는 전시도 무료 관람 가능하여 드론에 더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모형항공협회 전화로 하면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