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덕궁에서 조선의 임금들이 자연을 감상하며 시를 짓고 심신을 수련하던 창덕궁 후원에서 독서와 계절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후원에서 만나는 한 권의 책'행사를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 개최한다.

이 기간 동안 창덕궁은 시, 수필, 어린이 도서 등 다양한 책이 비치된 후원의 정자(영화당, 존덕정, 취규정, 농산정)를 독서 장소로 개방해 관람객들이 후원을 거닐다가 정자에 앉아 휴식과 독서를 같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주 토요일은 독서 동호회 회원 등에게 후원의 정자를 무료로 빌려줘 독서 토론회를 열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정자에서 독서토론회를 하고 싶으면 창덕궁 누리집을 통해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문화재 보호 차원에서 회당 인원은 10명 이내로 제한되어 있다.

▲ (자료출처:문화재청) 2015 행사 모습(취규정)

행사 기간에는 가을철에 대폭 늘어나는 관람 수요를 고려하여 1회 입장 인원을 기존 100명에서 두 배인 200명으로 늘리고, 특히 올해는 지난해 2주였던 행사 기간도 6주간으로 대폭 확대한다. 관람객들은 기존처럼 정해진 시간에 입장하되, 안내 해설사의 인솔 없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해설을 원하는 관람객들을 위한 안내 해설 서비스도 평소대로 제공된다.

이번 행사와 연계하여 10월 중에는 후원 연경당에서 국내 저명한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강연도 있다. 이 강연회는 창덕궁 누리집을 통한 사전예약과 당일 창덕궁 후원 관람객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