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가을 날씨에 즐거움도 잠시, 요즘처럼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계절에는 옷 입기가 여간 어렵고 까다롭다. 이번 시즌 가을을 대표할 수 있는 3가지 아우터 스타일링을 통해서 나에게 어울리면서도 패션지수까지 높여줄 아이템을 찾아보자.

# 자유분방한 멋이 느껴지는 스타디움 재킷

▲ 자료출처:(왼쪽 시계방향) 코치(스타디움재킷) 브로큰맨션(레깅스), 스와치(시계), 캉골(비니], 운동화(겐조)

일명 야구점퍼로 불리며, 작년 FW 시즌부터 큰 인기를 모은 스타디움 재킷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다양한 컬러와 소재를 사용한 것은 물론, 독특한 디테일을 가미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되었다. 가장 스타일링하기 쉬운 블랙 컬러의 스타디움 재킷은 톤 다운된 컬러와 매치하면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비비드하거나 메탈릭 컬러와 매치하면 화려하고 액티브한 느낌으로 연출 가능하다. 이때 좀 더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본인 사이즈보다 큰 오버사이즈를 선택해 과장된 실루엣으로 평범한 아이템을 핫한 아이템으로 변신시켜보자! 여기에 재킷보다 조금 더 짧은 레더 스커트나 보디 실루엣을 과감히 드러낼 수 있는 레깅스와 매치한다면 한층 더 힙한 데일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 스타일리시한 멋이 느껴지는 라이더 재킷

▲ 자료출처:(왼쪽 시계방향) 오즈세컨(라이더재킷), 듀엘(원피스), 폴앤조(원피스) 타마(가방), SJSJ(슈즈)

다양한 매력이 있는 라이더 재킷은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해 믹스매치하기 좋다. 셔츠와 데님 팬츠에 매치하면 베이직하면서도 캐주얼하고, 페미닌한 원피스와 매치하면 한층 멋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트렌디한 룩을 원한다면 복고풍 무드의 레트로 원피스를 선택해보자!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 하우스 브랜드들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레트로 아이템은 한층 더 강력해져서 돌아왔다. 좀 더 길어진 기장과 네크 부분의 디테일이 더해진 레트로 원피스는 라이더 재킷과 잘 어울리며, 각진 미니백과 앵클부츠로 마무리하면 센스 있는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 내추럴한 멋이 느껴지는 롱 카디건

▲ 자료출처:(왼쪽 시계방향) 루키버드(카디건), 폴앤조(팬츠],판도라(쥬얼리)., 스와치(시계), 헤지스 by 시원아이웨어(안경), 제라르 다렐(스카프), 아이그너(가방)

가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니트 아우터에 주목하자! 와이드 팬츠, 맥시 드레스 등 여유 있는 실루엣의 인기는 이번 시즌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루즈핏을 가장 멋지게 살려주는 롱 카디건은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멋스러워 요즘 같은 간절기에 제격이다. 길이감이 있는 하의에 롱 카디건을 매치해 슬림하면서도 포멀한 롱 앤 린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여기에 가을을 대표하는 컬러인 브라운이나 버건디 컬러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다면 분위기 있는 가을 여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