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치코트의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트렌치코트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베이직함이 돋보이는 데일리룩 부터 세련된 오피스룩까지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여성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때로는 여성스럽게, 때로는 시크하게 기분에 따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트렌치코트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 자료출처:(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브로큰맨션, 제라르다렐, 브로큰맨션, 스와치, 폴앤조, 팔라, 브로큰맨션, 폴앤조

가을을 위해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트렌치코트는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아온 클래식한 아이템이지만, 다양한 스타일의 디자인들로 때론 선택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가장 기본적인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코트를 선택한다면 보다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또한 짧은 기장보다는 허벅지를 덮는 기장의 트렌치코트가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주며, 이너는 최대한 깔끔한 스타일의 블랙 니트나 롱 셔츠 등으로 가볍게 연출해주는 것이 좋다. 슬랙스나 와이드 데님 팬츠 등과 함께 매치하면 더욱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완성할 수 있으며, 심플한 숄더백과 앵클 부츠 등의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더해주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