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은 스키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시설과 프로그램이 많다. 그 중에 가족과 함께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키장을 알아본다.

주말에 나들이 하듯 가볍게 갔다 올 수 있는, 서울 도심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한 경기도 부천의 웅진플레이도시는 사계절 도심형 종합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이다. 워터파크 & 스파로 구성된 워터도시, 사계절 내내 눈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키∙썰매 시설 스노우도시, 총 200타석과 최장거리 360야드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급 골프 연습장인 골프도시, 명랑운동회 등 각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신개념 체육 연수센터 신기도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춘 가족형 테마파크이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웅진 플레이도시

실내스키장인 스노우도시에서는 날씨와 계절에 관계없이 365일 스키와 스노우보드는 물론 눈썰매까지 즐길 수 있다. 슬로프 길이는 총 150m로 하루 4번 인공 눈을 만들어 최상의 설질을 유지하고 있다.

잠실에서 홍천(80㎞)까지 1시간 10분에 주파가 가능한 비발디파크 스키장은 당일 스키와 야간스키까지도 이용할 수 있으며, 국내 스키장 중 최대 규모의 숙박시설과 콘도에서 스키장으로 직접 진입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설계되어 있다. 비발디스키장은 총 12면의 슬로프와 곤돌라 1기를 포함한 10기의 리프트를 갖추고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비발디파크

그리고, 대규모 워터파크와 각종 놀이시설을 완비해 스키어와 스노보더는 물론 스키를 타지 않는 사람들까지 알차게 놀 수 있다. 비발디파크 스키장 맞은편에 자리한 숙박동 지하 1층에는 대규모 위락시설이 갖춰져 있다. 회전목마를 중심으로 범퍼카, 비바드롭, UFO 등 아이들이 좋아할 다양한 놀이기구가 들어서 있다. 또한, 아이를 동반한 부모도 스키나 스노보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 ‘키즈월드’라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아이들이 요리나 미술을 체험하는 공간부터 책을 보며 노는 도서관, 교구를 가지고 노는 놀이터, 차를 타고 달리는 공간, 야외 놀이터 등 시설도 다채로워 만족스럽다.

365일 지루할 틈이 없다는 사계절 복합관광단지 알펜시아 리조트는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에 위치하며, 대관령의 아름답고 깨끗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사계절 복합관광단지로 서울기점 184km, 영동고속도로 2시간대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스노보더와 가족 스키어에게 특화된 6면의 슬로프를 구성하였으며 초〮중급자를 위한 1.4km의 슬로프를 제공하여 숙련된 스키어뿐만 아니라 초급 스키어도 다이나믹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알펜시아리조트

스노보드 마니아를 위한 전용 슬로프를 운영하여 스노보더들이 알펜시아 스키&보드장에서는 짜릿한 스피드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다.

또한, 스카이라운지, 콘서트홀, 생태학습원, 쇼핑거리인 리테일 빌리지,각종 공연과 음악회 등 예술행사가 펼쳐지는 뮤직텐트 등 휴식, 문화, 레저, 쇼핑 등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알펜시아리조트는 오대산, 삼양대관령목장, 양떼목장, 한국자생식물원, 이효석문학관, 허브나라 등 풍부한 주변관광자원과 인접해 있다. 알펜시아 스키장은 오프시즌에 슬로프 하단 에이프런 지구가 10만㎡의 야생초화원으로 변한다. 온&오프시즌을 아우르는 운영으로 알펜시아 스키장은 4계절을 즐길 수 있는 다용도 스키장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