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해 동안 성원해준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보답하기 위해 각 기업에서는 새해맞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진행되는 새해맞이 이벤트는 단순한 사은품 증정이 아닌,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여 기업과 소비자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꾀하는 것이 특징.

그 중에서도 소비자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사연 공모 이벤트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 제품과 관련된 이야기부터 위로 및 응원의 메시지, 추억 공유까지 그 분야도 다양하다. 이벤트 선물 또한 풍성하니 꼭 들려주고 싶은 자신만의 이야기가 있다면 한 번쯤 참여해볼 만하다.

◇ 참다한 홍삼, “건강을 선물하고 싶은 주변인의 사연을 들려주세요”

전체식 홍삼 브랜드 참다한홍삼은 평소 건강을 선물하고 싶었던 주변인에 대한 사연을 공모 중이다. 힘들게 일하거나, 아프지만 어렵게 치료를 받고 있는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의 사연을 담아 편지를 쓰면 된다. 참다한홍삼 사연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로 선정되면 초미세분말 방식의 참다한프리미엄 제품과 함께 사연을 담은 편지가 사연 속 주인공에게 배달된다.

▲ (자료출처:참다한홍삼)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좋은라이프, “엔딩노트가 필요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상조회사 좋은라이프는 자신의 인생을 새길 자서전인 ‘엔딩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31일까지 진행한다. 엔딩노트는 일종의 자서전과 같은 것으로, 삶의 이력과 추억, 사후에 남기고 싶은 이야기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 뿐 아니라 부모나 형제, 자매 등 엔딩노트가 필요한 이들의 이야기를 전하면 된다.

◇ CMS에듀, “CMS에듀와 관련된 추억을 공유해주세요”

사고력 기반 교육 기업 CMS에듀는 추억 공유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CMS가 설립된 지난 1997년부터 현재까지 CMS에듀와 관련된 추억을 사연이나 사진으로 응모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호텔 숙박권, 백화점 상품권, 배스킨라빈스 사용권, 스타벅스 편의점 커피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 마감일은 2월 12일이다.

◇ 굽네치킨, “수능 사연 공유하고 3박4일 일본 여행 함께 가요”

치킨 브랜드 굽네치킨은 지난해 수능을 끝낸 수험생과 함께 일본 화산인 ‘쇼와신산’으로 떠나는 ‘제1기 굽네 볼케이노 원정대’를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능으로 지친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주기 위해 마련됐다. 희망자는 수능을 준비하며 겪은 다양한 사연과 수험표, 굽네 볼케이노를 재미있게 먹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