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한옥주거지 북촌에 위치한 북촌문화센터에서 11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민과 방문객이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맞이'행사를 개최한다.

대보름 날이면, 귀가 밝아지고 일 년 내내 좋은 소식만을 들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귀밝이술을 마시고, 부스럼을 예방하고 이를 튼튼하게 하려는 의미에서 부럼을 깬다. 또한 집터를 지켜준다는 지신에게 고사를 올리며 풍물을 울리는 지신밟기 등이 행해졌다.

▲ (자료출처:서울시) 11일, 북촌에서 복(福)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북촌 주민과 국내·외 방문객들이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새해의 소원 성취를 기원하는 공연과 세시풍속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제공된다.

주요 행사로는 한 해의 안녕과 복덕(福德)을 기원하는 ‘지신밟기’ 공연과 민요, 가야금 병창 등 다양한 국악 공연이 펼쳐진다.

▲ (자료출처:서울시) 11일, 북촌에서 복(福)을 기원하는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개최

또한, 온 가족이 함께 ‘복조리 만들기’와 ‘새해 덕담 쓰기’ 체험을 통해 붉은 닭의 해 정유년의 복덕과 소원을 빌어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북촌 주민들과 방문객이 정월대보름음식 나눔을 통해 화합을 다지고 한 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북촌문화센터로 문의하거나 서울 한옥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