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네팔 마칼루(Makalu) 지역에서 제9차 엄홍길휴먼스쿨 준공식을 가졌으며, 밀레는 2천 5백만원 상당의 책가방을 후원했다.

휴먼스쿨 프로젝트란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8,000m 고봉 16좌를 등정한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완등을 도운 현지 셰르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네팔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다. 엄홍길 대장이 완등한 16좌와 동일한 수인 16개의 학교 건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자료출처:밀레) 지난 23일 진행된 네팔 마칼루 지역의 제 9차 엄홍길휴먼스쿨 준공식

밀레는 휴먼스쿨 프로젝트에 담긴 인도적 취지에 공감하여 1차부터 후원을 지속해 왔으며, 이번 9차 엄홍길휴먼스쿨 준공식에도 2천 5백만원 상당의 책가방을 후원하며 네팔 히말라야 오지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 활동에 동참했다.

이번에 건립된 제 9차 휴먼스쿨은 네팔의 동부 산간지역인 마칼루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간 마을의 지리적 특성상 학용품과 교육 기자재 등이 부족한 낙후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있던 지역 학생들을 위해 총 11개의 교실을 갖춘 학교가 세워졌다. 휴먼스쿨 준공식에는 밀레 기술고문 엄홍길 대장과 마을 주민, 학생과 교사 등 수백여명이 참석해 개교를 축하했고, 휴먼스쿨 재학 학생 전원에게 밀레가 준비한 책가방이 선물로 제공되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