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이 이제 물러나고 날씨가 점점 풀리며 야외활동 시즌을 맞이하고 있다.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에서는 본격적인 3월 야외활동 계절 시즌을 맞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클래스 프로그램 준비가 한창이다.

봄을 맞아 아웃도어 및 스포츠업계가 소비자들이 직접 스포츠와 레저 활동을 경험해볼 수 있는 참여형 레슨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실내외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및 아웃도어 카테고리가 다양해지면서 새로운 운동을 도전해보려는 이들의 참여가 늘면서 업계의 프로그램 기획이 늘고 있는 추세다.

아이더가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 체험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더 클래스 2017’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자료출처:아이더) 아이더, 아웃도어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 ‘아이더 클래스’ 모집

올해 첫 클래스는 ‘스포츠 클라이밍’으로 오는 11일(토)에 진행된다. 클라이밍을 즐기고 새롭게 배워보고자 희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아이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응모기간은 6일(월)까지며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참가자를 선발할 계획으로 당첨자 발표는 7일(화)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아이더 클래스’는 매달 새로운 아웃도어 및 스포츠, 레저 활동을 선정해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스포츠 클라이밍부터 산행, 출사클래스는 물론 피트니스, 워킹, 서핑클래스 등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더의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특히 프로그램별 전문 강사진의 노하우와 체계적인 강습을 받고 관련 장비 및 용품도 무상으로 지원해 초보자들도 쉽고 안전하게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해 첫 선보인 아이더 클래스의 열띤 호응과 인기를 고려해 이번 연도에는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의 프로그램의 범위와 수를 늘려 다채롭게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해 50대 1정도로 경쟁률이 높았던 스포츠 클라이밍 클래스 빈도를 늘리고 서핑과 캠핑을 결합한 프로그램과 피트니스 클래스 등 다채로운 활동을 추가해 연간 총 16회로 확대 운영한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