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과 함께 즐기는 레저스포츠 여행을 떠나보자.

싱그러운 봄철을 맞이해 레저스포츠와 관광이 결합된 여행상품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체험의 세계를 경험해 보자.

▲ (자료출처:짚라인코리아) 짚라인, 문경새재 트레킹

한국관광공사가 국민들의 레저스포츠 활동 수요에 부응하고 이를 관광으로 연결시켜 국민들이 더욱 알찬 국내여행을 할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을 개발했다.

▲ (자료출처:여행공방) 서해금빛열차 타고 떠나는 보령 나들이

공사는 봄철에 어울리는 레저스포츠 종목 및 지역의 문화·관광자원과 결합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5개의 우수한 여행상품을 선정했다. 문체부는 선정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판로 개척 및 관광객 모집에 필요한 운영비 등을 지원하여 일반 소비자들이 실제로 할인된 가격으로 여행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 (자료출처:테마캠프여행사) 통영스카이라인, 루지체험

이번에 선정된 여행상품은 ▲‘레저천국 문경! 짚라인, 찻사발축제, 역사트레킹, 식도락여행’(짚라인코리아), ▲‘서해 금빛열차 타고 떠나는 보령 나들이’(여행공방), ▲‘천국의 섬 외도와 통영 케이블카, 스카이라인 루지 체험여행’(테마캠프여행사), ▲‘강진방문의해! 전남 숨은 명소 강진, 나주, 장성 힐링 미식여행’(웹투어), ▲‘순천 국가 정원/여수 스카이플라이&해상 케이블카 레저체험’(아름여행사)으로 봄철 지방 곳곳에서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들로 이루어졌다.

▲ (자료출처: 웹투어) 강진 방문의 해, 힐링 미식여행

계절과 지역 특색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된 이들 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은 여행사별 누리집과 모바일, 카페, SNS 등 온라인 판매망을 통해 홍보, 판매된다. 각 여행상품들은 3월~5월 중에 이용할 수 있다.

▲ (자료출처:아름여행사) 여수 해상케이블카 레저체험

특히, 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중 ▲‘레저천국 문경! 짚라인, 레일바이크, 역사트레킹’ ▲‘서해금빛열차 타고 떠나는 보령 나들이’ 등 2개 지역상품을 청소년 단체 대상 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으로 선정하여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