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먹는 것에서부터 바르는 것, 입는 것에 이르기까지 첨가물 혼합 없는 순수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천연 열풍은 영양제 시장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이미 시중에는 자연유래 성분 외에 이렇다 할 화학첨가물을 함유하지 않아, 보다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들이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있다.

‘첨가물 없이 만든 자연 유산균’을 선보이는 ㈜프로스랩 역시 그중 하나다. 특히 프로스랩은 전 제품에서 첨가물을 최대한 배제한 것은 물론 균주, 코팅력 등에서도 여타 제품과 차별화를 보이며 소비자들의 눈도장을 찍고 있다.

프로스랩 유산균은 첨가물 걱정 없는 5無 제품으로, 제품의 맛이나 생산성 향상, 안정화를 위한 합성감미료·합성착향료·이산화규소·스테아린산마그네슘·HPMC가 함유되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여기에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등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여러 유익균주가 고루 배합되어 있어 장내에 다양한 세균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 자료출처: 아이클릭아트

한국인의 체질에 적합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CLP0611’이 함유됐다는 점도 눈에 띈다.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인 이 균주는 동물성 수입 유산균에 비해 위산과 담즙산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비율이 높다. 때문에 이를 포함한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 제제를 섭취하면 균들이 장내에서 더욱 활발하게 증식될 수 있다.

프로스랩 관계자는 “김치유산균을 비롯한 다양한 프리미엄 균주가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수 있도록 특허 코팅기술을 적용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며 “프로스랩 전 제품에 적용된 ‘이노바 쉴드’ 코팅기술은 유산균을 지질과 칼슘, 소화효소로 다중 코팅한 구조로, 위액으로부터 유산균을 감싸 장까지 안전하게 운반해주는 것은 물론 소화력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스랩은 장내 유익균을 효과적으로 증식시키기 위해 이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까지 함유한 ‘신바이오틱스’ 개념의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 제제에 유산균의 영양원으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으면,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에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