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 추위까지 지나가고 따사로운 봄햇살이 느껴지는 요즘이 트렌치 코트를 입기에 좋은 계절이다.

베이직하면서도 국민 필수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는 실패 확률이 적은 아이템이자 개성을 드러내기 쉽지 않은 옷이기도 해 의상과 액세서리의 궁합이 중요하다. 트렌치 코트족 사이에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싶다면, 아래의 스타일 팁을 활용해보자.   

▲ 자료출처: (좌측 부터) 로스트인미BY시원아이웨어(모델컷,트렌치코트), 겐조, 제라르다렐(스커트,벨트), 칼린, 스와치, 유이치 토야마BY시원아이웨어, 오니츠카 타이거

더블 버튼 장식과 어깨 견장이 특징인 트렌치 코트는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멋이 느껴져 남녀노소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이너에 따라 다양한 무드로 표현이 가능한 트렌치 코트는 데님 아이템과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스포티한 멋이 느껴지고, 슬랙스와 코디하면 무심한 듯 시크한 분위기의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다.

액세서리 또한 어떻게 코디하느냐에 따라 스타일이 좌우되는 데, 좀 더 캐주얼한 분위기로 연출하고 싶다면 스니커즈나 콤팩트한 사이즈의 토트백을 선택해보자. 여기에 화려한 쥬얼리 보다는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시계나 안경을 매치하면서 차별화된 패션 센스를 뽐내보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