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부터 여름이 시작되고, 올 여름도 많이 더울것이라고 예상되는 만큼, 패션업계는 냉감 기능이 담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이 아직까지 반바지를 편하게 선택할 수 없는 상황들이 많다는 점에 주목해 보다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팬츠’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옥, 커피 등의 천연 소재나 티타늄 등의 특수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기능성을 중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는 물론 스포츠웨어와 여성복까지 더운 여름 대비를 위해 천연 옥과 커피 원두 등 다양한 특수 소재를 활용한 냉감 팬츠를 소개한다.

▲ (자료출처:마모트) 스톤콜드 냉감 팬츠 '피어스COOL' 팬츠

마모트에서는 ‘옥(玉)’을 원료로 한 냉감 팬츠 ‘피어스COOL 팬츠’를 선보여 화제다. ‘피어스COOL 팬츠’는 ‘옥’을 미세한 분말가루 형태로 만들어 염색 시 원단에 흡착시킨 ‘스톤 콜드’ 소재를 적용해 냉감 기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로 인해 여름 철 야외 활동 시 배출되는 땀과 열을 빠르게 방출하는 속건 기능이 뛰어나며, 무엇보다 ‘스톤 콜드’ 소재가 이러한 냉감 기능을 기존 제품보다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옥’이 가지고 있는 양전자 성분은 박테리아를 섬유에 가두고 번식하는 것을 차단해 항균 및 항취 효과 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이외에도 자외선 차단 효과도 높아 무더운 여름 더욱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 (자료출처:아이더) 아이스팬츠

아이더가 선보인 '아이스 팬츠'는 자체 개발한 3D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에 열전도율이 낮은 티타늄 도트를 적용해 냉감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대표 제품으로는 '토시오 팬츠'. 이 제품은 멘톨 성분 함유된 소재에 차가운 느낌을 선사하는 티타늄 도트가 허벅지 뒷부분에 배치되어 피부 접촉 시 즉각적이고 강력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판메쉬 및 우븐 소재 혼방으로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을 주며 벤틸레이션 구조를 부분 적용해 흡습속건 및 통기성도 강화했다. 전체적으로 신축성이 좋은 스트레치 소재를 적용했으며 허리 이밴드 디테일로 여름철 다양한 아웃도어 스포츠 운동 시 편안하게 착용 가능하다.

▲ (자료출처:크로커다일레이디) ‘아이스커피 데님’

여성복 크로커다일레이디는 커피 원두 찌꺼기에서 추출한 나노 입자를 원사에 주입한 '아이스커피 데님'을 출시했다. 이로 인해 체감온도를 1~2도 가량 낮춰주며, 커피 원두의 수분 흡수와 발산 기능이 뛰어난 흡습속건 효과를 보여주며 자외선 차단 기능도 갖춰 한 여름에도 보다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또한, 기능성 소재로는 흔치 않은 데님에 커피원두를 재사용한 하이테크환경보호 원사를 사용해 에너지 절약과 저탄소 효과를 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인 동시에 시원한 느낌의 워싱과 슬림핏으로 스타일까지 놓치지 않았다.

▲ (자료출처:롯데마트) '냉감팬츠 -3도씨 쿨 데님 시리즈'

한편, 롯데마트에서도 냉감 기능을 적용한 청바지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롯데마트의 '냉감팬츠 -3도씨 쿨 데님 시리즈'는 여름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도록 체감온도에서 3도씨 가량 냉감 효과를 제공한다는 의미로, 청바지는 여름에 입기 힘들다는 편견을 깨는 상품이다.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피부 사이의 온도 상승을 억제하고 적외선을 차단해 여름에도 가볍고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상품으로 일반 청바지와는 차별성을 가진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