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비행기 조종사가 되어 보는 항공조종 체험캠프가 열린다.

‘2017년 항공조종 체험캠프’가 7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울진비행교육훈련원에서 개최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항공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비행기 조종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조종사가 하는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울진비행교육훈련원 시설견학, 모의비행훈련장치 체험비행, 알기 쉬운 항공강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조종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직업선택에 대한 동기부여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자료출처:국토교통부) 국토부, 5월 31일부터 3박 4일 항공조종 체험캠프 모집

이번 행사는 고등학교 재학생 및 성인(만 19세~29세)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며, 공개모집을 통해 6월 1일(목)부터 6월 19일(월)까지 70명(고등학생 35명, 성인 3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및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와 울진군 지역주민 8명에게는 무료 참가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울진비행훈련원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항공조종사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진로탐색의 방향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휴공항인 울진비행장에 설립된 울진비행교육훈련원은 지난 2010년 개원 이래 총 452명의 사업용조종사를 양성하였으며, 그 중 313명이 대한항공 등 항공사 및 비행교관으로 취업하여 약 70%의 취업률을 달성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