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어썸도어'로 활동하는 아이스 클라이머 임형섭 선수가 '2017 청송 드라이툴링 시리즈 2차 대회' 남자 일반부 난이도 종목에서 남자부문 1위를 차지했다.

드라이툴링은 겨울철 아이스클라이밍 등반 장비인 아이스바일과 아이젠을 착용하고 인공 구조물을 등반하여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청송 드라이툴링 시리즈 대회는 청송군이 주최하고 경북산악연맹이 주관하며, 올해 총 5번의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5번의 대회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적으로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를 선발하게 된다.

▲ (자료출처:k2) K2 어썸도어 임형섭, 청송 드라이툴링 2차 대회 1위

이번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임형섭 선수는 K2의 아웃도어 활동가 후원 캠페인인 'K2 어썸도어'에서 활동하는 아이스 클라이머로 지난 3월에 열린 1차 대회에서 남자부 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임형섭 선수는 2017 년 아이스클라이밍 국가대표로 짧은 클라이밍 경력과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부터 출전한 대회에서 1위를 석권하는 등 아이스 클라이밍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아이스클라이밍은  최근 국내 선수들이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대거 우승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을 뿐 아니라,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K2는 2015년부터 권영혜, 임형섭 선수 후원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여자 선수인 박도연 선수를 후원하는 등 클라이머 후원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클라이머들에게는 연중 제품 지원 및 대회 출전 지원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