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 속에 장마가 찾아오며, 맘편히 나들이를 떠나 휴식을 취하기가 쉽지 않다. 바쁜 일상 속 지친 심신을 위해 이번 주말 근교로 간편히 캠핑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떠나기 전 나를 빛내 줄 패션 아이템들로 센스있는 캠핑 룩을 완성해보자.

근교에 위치하고 있는 캠핑장들은 교통편이 다양하여 접근성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대중교통 또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기에 활동성이 좋은 옷과 액세사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자료출처: (좌측부터) 지이크, 해지스맨, 시스템옴므, 겐조옴므, 스코노, 스와치, STEEL BROWN BY 시원아이웨어, BYWP BY 시원아이웨어, 캉골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의 캠핑을 떠난다면 통기성이 우수하면서도 투습력이 뛰어난 린넨 또는 시어서커 소재의 의상을 선택해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함이 유지되는 아이템을 착용하자. 피부에 흡착되지 않고, 땀 흡수가 잘되어 관리하기 용이한 린넨 셔츠나 시어서커 소재의 피케 티셔츠는 야외 활동 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걱정 없이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여기에 해가 지면 일교차가 심한 산 속의 날씨를 고려하여 가벼운 아우터를 준비한다면 여행을 무리 없이 할 수 있다.

의상 만큼이나 액세서리 연출 역시 캠핑 패션을 더욱 즐겁고 개성있는 스타일로 완성시켜준다.  

다양한 휴대 도구를 챙기기에 좋은 백팩은 넓은 수납공간과 가파르고 험한 산길에서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이동이 많은 캠핑장을 갈 때 유용하다. 또한 야외 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자외선, 땀, 미세먼지 발생 시 차단 및 흘러내림 방지를 가능케 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가벼운 아이웨어를 준비한다면 캠핑 여행에 활력을 더할 수 있다.

이 밖에 산 속에서 길을 잃었을 때 나침반 기능 및 방수가 되는 시계, 챙이 넓은 모자, 장시간 착용해도 착화감이 좋은 매쉬 소재의 운동화를 소지하고 있으면 캠핑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