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걸그룹 트와이스의 일본 데뷔 쇼케이스에 대해 일본 주요 언론이 집중 보도하며 관심을 나타냈다.

2일 닛칸스포츠는 "일본 팬들 앞에 첫 선을 보인 트와이스가 쇼케이스에서 1만5000여 팬들을 매료시켰다. 엄지와 집게 손가락으로 T자를 만드는 `TT포즈`는 일본에서도 젊은 여성들을 중심으로 유행했다"고 밝혔다.

데일리스포츠는 "트와이스는 그동안 한국에서 발표한 곡들이 유튜브 조회수 5억뷰를 넘는 인기몰이 중"이라며 "지난달 28일 발매한 일본 데뷔 앨범 ‘#TWICE’는 아이튠즈의 데일리 앨범 차트 정상도 정복했다"고 전했다.

▲ 자료출처: JYP엔터테인먼트

스포츠호치 역시 "지난달 28일 일본서 데뷔한 9인조 걸그룹 트와이스가 2일 도쿄체육관에서 2회 공연에 1만 5000여팬들을 열광시켰다"며 "9명의 멤버가 무대에 등장하자 객석에서 큰 환성이 터졌다"고 쇼케이스의 열기를 전했다. 또 "9명 모두 발군의 외모를 자랑하며 데뷔 1년여만에 20개의 CF에 출연했다"며 트와이스의 면면을 소개했다. 쯔위에 대해서는 "지난해 미국 영화 사이트 ‘TC Candler’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00명’에서 8위에 올라 화제를 모은 바 있다"고 말했다.

"트와이스가 눈물의 일본 첫 단독 공연을 가졌다"고 전한 오리콘뉴스는 "공연의 타이틀로도 사용된 곡 `Touchdown`이 울려 퍼지자 객석이 흥분 상태가 됐다. 트와이스는 업템포곡부터 촉촉한 발라드까지 폭넓은 악곡으로 팬심을 단단히 사로잡았다"고 했다. 이어 "각 멤버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가운데 멤버 모모는 감동해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고 공연 중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히 전달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2일 데뷔 쇼케이스로는 이례적으로 아레나 공연장인 도쿄체육관에서 ‘TWICE DEBUT SHOWCASE Touchdown in JAPAN’이라는 타이틀의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 쇼케이스는 당초 1회로 예정됐으나 쇼케이스 관람을 원하는 팬들의 요청이 쇄도, 1회가 추가돼 총 2회로 진행됐다. 특히 쇼케이스 시작 전부터 도쿄체육관 주변은 트와이스의 굿즈를 구매하기 위해 3000여 팬들이 줄을 서고 공연을 앞두고선 쇼케이스장에 입장하기 위해 도쿄체육관 인근 센다가야역까지 길게 줄을 선 팬들로 장사진을 이뤄 눈길을 끌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