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속 편안하게 입으면서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티셔츠를 활용해보자. 티셔츠는 소재나 디자인 혹은 프린트 등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고 특히 화이트 컬러는 빛을 반사시키는 효과가 있어 여름이면 더욱 사랑받는 아이템. 더위도 날리고 동시에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는 쿨한 티셔츠 연출법을 알아보자

 

ㅇ clean white

▲ 자료출처: 왼쪽부터 시스템, 시스템, 잇미샤, 헤지스레이디스

 

▲ 자료출처: 왼쪽부터 헤지스레이디스, 코인코즈, 겐조, 랩, 랩

겉보기엔 같은 화이트일지라도 소재에 따라 캐주얼부터 포멀한 놈코어까지 자유자재로 스타일링이 가능해 데일리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얇고 실키한 소재의 화이트 티셔츠는 바디라인에 따라 흐르는 실루엣이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키고, 단순한 공식이지만 데님 소재 하의를 매치해 누구나 하나쯤 있는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다운 면모를 부각시킬 수 있다. 심플한 스타일링이 단조롭게 느껴진다면 독특한 디테일이나 과감한 컬러의 하의를 믹스 매치하면 밋밋한 패션에 활력을 더해준다.


ㅇ message on t-shirt

▲ 자료출처: 왼쪽부터 겐조, 랩, 시스템, 코인코즈

 

▲ 자료출처: 왼쪽부터 시스템, 잇미샤, 헤지스레이디스

밋밋한 화이트 티셔츠가 싫다면 레터링 티셔츠를 추천한다. 재치 있는 단어나 문구가 더해진 티셔츠를 선택해 트렌디하고 위트 넘치는 패션 감각을 뽐낼 수 있다. 폰트나 컬러 혹은 사이즈에 따라 페미닌 룩부터 리얼 스트리트 룩까지 다양한 무드의 스타일링이 가능해 썸머 패션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티셔츠와 데님 팬츠는 찰떡궁합이지만 조금 더 포멀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블랙 슬랙스를 매치해보자. 최근 레터링 티셔츠는 단순히 패션 아이템의 개념을 넘어 자신의 가치관을 표현하는 수단으로도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어떤 의미가 담긴 문구인지 제대로 알아보고 선택해야 곤란한 상황을 면할 수 있다.

 

ㅇ accessory

▲ 자료출처: 왼쪽부터 그랭드보떼, 플레이노모어, 아이그너, 타마

 

▲ 자료출처: 왼쪽부터 시계 모두 스와치, 스틸브라운BY시원아이웨어(위), 유이치토야마BY시원아이웨어(아래), 주얼리 모두 플레이노모어

 

▲ 자료출처: 왼쪽부터 시스템, SJSJ, 래트바이티, 레트바이티

티셔츠만으로 허전한 느낌을 채울 수 없다면 매일 착용하는 시계, 가방, 신발 등을 활용해 스페셜한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팝 컬러 가방이나 독특한 디테일이 있는 샌들은 경쾌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더해주고 메탈릭 소재나 화사한 컬러의 주얼리, 손목시계는 시원한 느낌을 배가시켜 생동감 넘치는 룩으로 완성시킬 수 있다. 헤어밴드, 백 참, 블레이슬릿 등 팔색조 매력을 소유한 스카프도 포인트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