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에서 서울까지 320km를 도보로 완주하는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가 24일 서울광화문 광장에서 발대식을 열고 320km에 걸친 도보 대장정을 시작했다.

▲ (자료출처:노스페이스) 희망원정대 남녀 대표의 당찬 선서 ‘320km 대장정을 무사히 완주 하겠습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노스페이스가 주최하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대학생 국토순례 프로그램이다.

남녀 각 36명씩 총 72명의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이번 원정대는 발대식 후 강원도 강릉 올림픽파크로 이동한 뒤 대관령, 용평, 평창, 횡성, 홍천, 춘천, 가평, 청평, 남양주를 거쳐 다시 서울 광화문광장까지 320km의 대장정을 펼치게 된다.

▲ (자료출처:노스페이스)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320km 대장정, 지금 출발합니다!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도보대장정을 통해 인내와 도전 정신을 배우고, 청소년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을 실천한다. 희망원정대가 1km를 걸을 때마다 1만원씩 기부금이 적립되며, 이 금액에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더해 성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 (자료출처:노스페이스)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도전자들의 아름다운 얼굴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도보 대장정을 통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동시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모든 원정대원이 무사히 원정을 마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