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인구가 500만을 넘어서고 등록 캠핑장만해도 1,820여개에 달하는 등 캠핑 관련 사회적 규모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 건전하고 안전한 캠핑문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캠페인이 실행된다.  

한국관광공사가 7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수도권과 충청권 일원에서 민간캠핑단체인 대한캠핑협회와 함께 ‘찾아가는 캠핑아카데미’와 안전 캠핑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캠핑아카데미’의 취지에 맞추어 권역별로 안전 캠핑 홍보를 분산 실시함으로써 홍보 효과를 높이고, 민간캠핑단체들과 협업하여 시너지 효과와 함께 동반성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 자료출처 : 고캠핑 누리집(www.gocamping.or.kr)

28일(금) 서울 난지도 캠핑장을 시작으로 29일(토) 가평 자라섬 캠핑장, 30일(일) 태안 청포대 해수욕장 ‘Korea POP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캠핑 아카데미와 안전캠핑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어서 8월에는 수도권 및 강원권과 영남권, 10월에는 호남권에서도 민간 캠핑협회와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캠핑아카데미’에서는 캠핑객들의 안전한 캠핑 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하여 안전캠핑 동영상 등을 활용한 이론교육과 캠핑문패 제작을 비롯한 친환경 캠핑용품 만들기 등 유익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캠핑 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사용법 등 실습을 망라한 맞춤형 캠핑교육도 실시된다. 또한 최근 사용자 중심으로 콘텐츠를 대폭 보강한 전국 야영장 정보망 통합 홈페이지 '고 캠핑'(Go Camping) 홍보와 ‘캠핑장 이용자 안전수칙’에 대한 애니메이션 동영상 상영 등 다각적인 방법을 활용하여 캠핑 수요자 중심의 즐거운 친환경 안전·캠핑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