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강릉에서 서울까지 320km, 15박 16일간 도보 대장정의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가 전원 완주에 성공하고,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 (자료출처:노스페이스)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마지막까지 파이팅!

지난 7월 23일 집결한 희망원정대는 24일 서울광화문 광장에서 발대식을 진행한 후 강원도 강릉으로 이동하여 대관령, 용평, 평창, 횡성, 춘천, 남양주를 거쳐 다시 서울광화문 광장에 도착하는 15박 16일간의 국토 대장정을 진행했다. 완주식에는 이영회 영원아웃도어 부회장, 류경기 서울특별시 행정1부시장, 이인정 아시아산악연맹 회장 및 이영균 (재)박영석탐험문화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원정대원 전원의 무사 귀환을 축하하고 완주증을 수여했다.

▲ (자료출처:노스페이스)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 전원이 완주 성공했어요!

올해로 14회째를 맞은 ‘2017 노스페이스 대한민국 희망원정대’는 대원들의 힘찬 발걸음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됐다. 전(前) 기수 50여 명과 함께한 1일 동반 도보(7월 29일)를 비롯해 한국인 최초로 황금피켈상을 수상한 세계적인 산악인 김창호 대장(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의 멘토 강의(8월 4일) 등으로 대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았다.

또한 희망원정대 대원들은 국토 순례 중에 독거노인 방문 봉사 및 노인 복지관 봉사활동(8월 4일~5일)을 진행하고, 원정대원이 1km를 걸을 때마다 적립된 기부금에 노스페이스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금을 더해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에 성금도 전달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