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럼비아 몬트레일이 러닝화 전용 보아(BOA) 시스템을 적용한 트레일러닝화 ‘트랜스 알프스 II 보아(BOA)’를 출시한다.

자신에 발에 딱 맞는 피팅감이 특징이며, 장거리 러닝시에도 끈이 풀리지 않아 안정적인 러닝이 가능하다.

▲ (자료출처:컬럼비아) 컬럼비아 몬트레일 ‘트랜스 알프스 II 보아’

보아(BOA) 시스템은 신발에 부착된 다이얼을 조정하면 전용 와이어가 미세하게 조정되는 특별한 잠금, 조정 기술이다. 신발 끈 없이 와이어가 자신의 발에 딱 맞도록 조정해 줘 피팅감이 뛰어나다. 또한 일반 신발 끈 대신 와이어가 있어 트레일러닝 시 신발 끈이 풀리지 않아 오랜 시간 안정되게 러닝을 즐길 수 있다.

‘트랜스 알프스 II 보아(BOA)’는 낙하산에도 사용되는 동일 소재의 러닝화 전용 와이어를 장착했다. 일반 신발 끈은 비를 맞으면 수분을 흡수해 무거워지는 반면, 러닝용 와이어는 우천 시 수분을 흡수하지 않아 신발이 무거워지지 않고, 일반 신발 끈보다 견고해 오프로드에서 돌이나 나무 뿌리에 걸려도 쉽게 끊어지거나 풀리지 않는다.

보아(BOA) 기술력 외에도 컬럼비아 몬트레일만의 핵심 기술인 ‘플루이드 가이드(Fluid Guide)’를 적용했다. 발의 아치 모양 및 발이 닿는 지면에 따라 하나의 미드솔(중창)을 단단한 밀도부터 부드러운 밀도까지 다중 설계해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성을 높여주며 발이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미드솔의 쿠션 밀도를 엑스(X)자 형태로 단단하게 조성해 발 중간 아치 부분을 안정되게 잡아주어 거친 지면에서 앞발과 뒷발이 뒤틀려 부상 당할 수 있는 위험을 덜어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