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최시원이 전역 후 첫 활동으로 베트남 유니세프 교육현장을 방문했다.

최시원은 2010년부터 유니세프의 다양한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해 왔으며, 2015년 11월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특별대표로 임명됐다.

▲ (자료출처:유니세프한국위원회) 8월 22일 베트남 다낭지역의 SM엔터테인먼트와 유니세프가 지원하는 장애 어린이 통합교육 센터에서 시각 장애 어린이와 함께 악기를 연주하고 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8월 21일부터 25일까지 최시원 특별대표와 함께 방문한 베트남 다낭과 콘툼의 유니세프 교육 현장 모습을 공개했다. 

이번 방문은 최시원 특별대표가 전역 후 참여하는 첫 공식활동으로 SM엔터테인먼트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함께 펼치고 있는 음악교육 지원 사업 '스마일 포 유'(SMile for U)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최시원은 방문기간 동안 다낭과 콘툼의 문화예술학교, 유치원, 중학교 및 장애 어린이를 위한 통합교육 지원센터 등 다양한 교육 현장을 찾아 어린이들을 만나고 음악을 통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 (자료출처:유니세프한국위원회) 8월 23일 베트남 콘툼 지역을 찾은 최시원이 소수민족 어린이들이 다니는 중학교를 방문해 어린들과 함께 기타 연주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고 있다.

또한 현지에서 유니세프 교육 지원사업 '스쿨 포 아시아'(Schools for Asia) 영상 촬영에도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소수민족을 비롯해 베트남 소외지역 아동이 겪는 차별과 장애, 빈곤 등의 문제를 조명한 이 영상은 향후 아시아 어린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한 기금 모금 캠페인에 다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 (자료출처:유니세프한국위원회) 8월 24일 베트남 콘툼 지역의 유니세프 지원 유치원을 찾아 어린이들에게 배식을 하고 있는 최시원.

베트남 필드트립을 마친 최시원 특별대표는 “이번 여정을 통해 음악은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고 우리 모두를 웃게 한다는 걸 다시금 느꼈습니다. SM과 유니세프가 함께 노력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행복을 채우고 비전을 가꾸어 가기를 바라며, 저도 더 자주,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는 마음을 전했다.

▲ (자료출처:유니세프한국위원회) 8월 23일 베트남 콘툼 지역을 찾아간 최시원 특별대표는 유니세프의 지원을 받는 소외계층 어린이를 만나고 있다.

최시원 특별대표의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스마일 포 유’ 캠페인을 통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함께 2016년부터 베트남 하노이, 다낭, 콘툼 지역의 5세~14세 어린이에게 음악 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3년간 5,000명의 어린이가 도움을 받게 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