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과 함께하는 가을소풍을 떠나보자.

서울시가 <서울시가 드리는 문화예술프로그램 9월호>를 통해 9월 한 달간 서울 시내에서 진행되는 180여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렸던 여름을 보내며, 화창한 가을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야외 행사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시내 공연장·미술관·박물관에서 진행되는 가을맞이 프로그램도 기대해도 좋다.

따스하고 화창한 날씨에 나들이하기 가장 좋은 계절인 가을이 시작되면, 서울시내 곳곳에서는 많은 야외 행사가 열린다. 이번 9월에는 광장, 궁궐, 거리로 나와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다채로운 야외 프로그램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서울북페스티벌, ▲알타이 문화예술축제,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 ▲돈화문로 야외축제 <돈화문 산대>, ▲연희, 걷다 2017 등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다.

▲ (자료출처:서울시) 서울시가 드리는 9월의 문화예술프로그램

서울을 대표하는 시민들의 공간 ‘서울광장’과 ‘광화문 광장’으로 나들이하여 의미 있는 축제에 참여해보자. 9일(토)~10일(일) 양일간, 서울광장에서는 「서울북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축제도서관, 북콘서트, 저자와의 만남 등 책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광화문 광장 일대에서는 19일(화)~21일(목), 「알타이 문화예술축제」가 열린다. “고구려의 형제들, 서울 광화문에서 만나다”를 주제로 알타이문화계 국가들의 전통문화 전시, 예술공연, 포럼 등의 행사가 진행되는 문화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지난 5월부터 시민들과 함께 한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도 9월에는 ‘글로벌 컬쳐 페스티벌’을 주제로 계속될 예정이니, 퇴근길 저녁, 서울광장을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숭례문, 창덕궁 일대에서는 흔히 접할 수 없는 전통문화를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도 진행되는데, 23일(토) 창덕궁을 출발하여, 숭례문-서울역광장-배다리-노들섬-노들나루공원-시흥행궁까지 이어지는 조선 최대의 왕실재현 행렬행사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행사」서울구간의 관람을 놓치지 말자. 또한, 오는 2일(토) 돈화문국악당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창덕궁 앞 돈화문로에서 펼쳐지는 전통예술 야외축제 「돈화문 산대」에서 야외 국악공연과 전통문화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그 밖에도 9일(토)부터 17일(일)까지는 연희동 일대에서 많은 예술가와 주민들을 만날 수 있다. 연희동 일대 문화공간 30여개소에서 진행되는 마을 예술문화축제 <연희, 걷다 2017>와 함께 아기자기하고 예쁜 연희동에서 지역 주민, 예술가, 소상공인 등과 소통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밖에 180여개의 다양한 9월의 문화예술프로그램 일정 및 세부내용은 서울문화포털과 각 해당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120 다산콜센터에 문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