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관리소 동부지구관리소는 구리교육문화원과 함께 동구릉, 홍유릉‧광릉‧사릉 등을 배경으로 한 추억 속의 사진을 공모하고 선정된 작품을 국민과 더불어 감상하는 전시회를 마련한다.

이번 공모는 일제강점기부터 최근에 이르기까지 백 년의 시간동안 변화를 거듭해온 조선왕릉이 어떻게 변화해갔으며 국민의 염원과 노력을 통해 원래의 모습으로 되찾아가고 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살펴보고 이를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자 기획하였다.

▲ 자료출처:문화재청

1900년대에서 일제강점기와 산업화 시대를 거쳐 현재에 이르기까지 조선왕릉의 동구릉, 홍유릉, 광릉, 사릉은 사람들과 함께 호흡하며 변화를 거듭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네 곳의 왕릉을 배경으로 여행, 가족모임, 소풍, 답사 등 방문 목적과 관계없이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하며 인물이나 풍경 등 사진의 주제도 자유다. 응모자격은 내외국인 모두 가능하며 1인당 응모매수의 제한도 없다. 인화 원본, 디지털 파일 등 제출 형태는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반드시 응모자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 또는 구리교육문화원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사진과 함께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접수된 사진 중 심사를 거쳐 200점의 응모작을 선정하여 1점당 2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선정된 사진은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조선왕릉 동구릉, 홍유릉, 광릉, 사릉에서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출품한 사진 원본은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11월 중 모두 반환받을 수 있다.

공모전과 사진 전시회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조선왕릉관리소 동부지구관리소와 구리교육문화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