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청춘을 즐기는 어르신들의 권역별 축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는 '2017 어르신문화프로그램 권역별 성과사업'이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15개 지역에서 11월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합창·연주·무용·연극·전시·체험 등 총 300개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전국적으로 약 5,0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갈고닦은 실력을 펼칠 예정이다.

▲ (자료출처:한국문화원연합회) 2016년도 권역별 성과사업 진행 모습_ 울산.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사업의 문화 활동을 즐기는 어르신들이 이번에는 지역에서 진행되는 축제에 참여하여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며 청춘미(美)를 뽐낸다. 전국 15개 시․도 지역의 공원이나 공연장 등에서 공연 및 전시, 체험 등이 진행되며 문화로 청춘을 즐기는 각 지역의 어르신들이 참여한다.

▲ (자료출처:한국문화원연합회) 2016년도 권역별 성과사업 진행 모습_ 충북.

<2017 어르신문화프로그램 권역별 성과사업>은 어르신의 능동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어르신문화프로그램 <문화로 청춘>’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해당 사업의 특징은 시·도 단위로 어르신문화프로그램의 성과를 나누며, 문화 활동을 향유하는 어르신들이 주체가 돼 90분 내외의 공연과 4시간 내외의 전시․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예술 활동 교류를 주도한다는 데 있다. 특히 올해는 공연, 전시, 체험에서 다른 지역의 프로그램들을 초청해 지역 간 문화 교류도 활성화 할 예정이다. 경기, 전북, 제주 지역에서는 포럼도 개최해 어르신 문화 활동과 관련된 내용과 발전 방안, 지역 특성화 방안 등을 다룬다.

어르신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