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녹스가 대표 제품인 체어원(Chair One) 출시 5주년을 맞아, 20일 한남동 헬리녹스크리에이티브센터(HCC)에서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2012년 처음 출시된 체어원은 초경량 캠핑의자로 무게는 약 890g에 불과하나 견딜 수 있는 하중은 145kg에 이르며, 누구나 쉽게 조립과 해체가 가능하다. 차량 위주의 ‘오토 캠핑’을 벗어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미니멀 캠핑’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국내외 전문가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왔다.

헬리녹스는 철저히 기능을 추구한다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체어원을 비롯하여 다양한 오리지널 디자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2013년 체어원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ISPO 어워드 수상을 시작으로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상을 받아왔다.

▲ (자료출처:헬리녹스) 체어원 5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윤여준 작가의 네온사인 작품 God Bless You

최근에는 체어원을 한층 경량화한 체어제로를 통해 독일 아웃도어 쇼 인더스트리 어워드 ‘골드위너’와 미국 백패커 ‘에디터스 초이스’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으로 그 디자인과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 받기도 했다.

출시 후 현재까지 체어원은 다양한 색상과 콜라보레이션 모델 등을 선보여왔으며, 판매수량의 90% 이상이 미국, 일본, 유럽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되고 있다. 수출량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캠퍼들에게는 ‘국민 캠핑체어’라 불리우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체어원 출시 5주년 기념행사는 헬리녹스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한남동 HCC에서 20일 오후 6시에 시작된다. 당일 HCC 1층과 마당에서는 디제잉 파티와 커스텀 티셔츠 제작, 럭키드로우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3층에서는 체어원의 발전과정을 담은 ‘체어원 갤러리’ 전시 및 그래픽아티스트 윤여준 작가와 헬리녹스의 콜라보레이션 네온 사인 작품 ‘God Bless You’를 만나볼 수 있으며, 5층에서는 체어원의 발전 과정과 콜라보레이션, 미공개된 모델 등 체어원의 다채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아카이브’ 전시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