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의 만남’

밀레가 디자이너 안태옥의 브랜드 ‘스펙테이터’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 ‘네오 네이비즘 위드 밀레(neo navyism with millet)’를 공개했다.

▲ (자료출처:밀레) 밀레 X 스펙테이터 캡슐 컬렉션

‘밀레 랩’은 밀레가 2017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협업 프로젝트로, 패션, 디자인, 컬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가진 브랜드 또는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실험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10월, 레트로 감성의 밀래 클래식 컬렉션을 첫 선을 보였고, 두 번째 프로젝트로 스펙테이터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밀레와 협업한 ‘스펙테이터’는 디자이너 안태옥이 2010년도에 론칭한 밀리터리 베이스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로 기성복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창의적인 디자인을 강점으로 국내외 패션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밀리터리룩을 연구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와 소량 생산 원칙,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들겠다는 확고한 브랜드 철학을 기반으로 최적의 원단과 봉제, 패턴을 추구하는 것으로 잘 알려지며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 (자료출처:밀레) 밀레 X 스펙테이터 캡슐 컬렉션

밀레 X 스펙테이터의 캡슐 컬렉션은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와 서브컬처 감성이 충만한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이색적이다. 밀레와 스펙테이터는 이번 캡슐 컬렉션을 통해 ‘네오-네이비즘(neo-navyism)’이라는 테마 아래 스펙테이터의 밀리터리 무드와 밀레의 첨단 아웃도어 기술력 그리고 뛰어난 방수•방풍•투습 기능성 소재 고어텍스(GORE-TEX)를 융합해 디자인의 균형과 소재의 완성도를 높인 진일보된 제품을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네이비, 그레이 등 깊이있는 색상을 주조로 한 감각적인 디자인에 인체공학적인 패턴과 핏, 완벽한 방수 및 방풍, 투습 기능성을 자랑하는 고어텍스 2L 소재와 윈드스타퍼 소재 등이 더해져 세련되지만 기능적인 제품으로 채워졌다. ‘패딩 풀오버 재킷’, ‘윈드스토퍼 구스다운 파카’, ‘고어텍스 구스다운 파카’ 등 총 3종으로 선보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