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은 ‘보행자의 날’ 

국토교통부가 국민과 함께 걷기의 효용성과 즐거움을 나누면서 안전한 보행 방법을 전파하고자 11월 10일(금) 세종 호수공원(세종특별자치시)에서 “제8회 보행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세종시 호수공원은 행복도시에 조성된 주요 명소로서 세종시민이 가족단위로 자주 찾을 만큼 보행시설(총 구간 4.4km)이 잘 갖추어져 있다. ‘보행자의 날’은 산업화에 따른 미세먼지 증가, 제한적인 에너지의 위기 도래, 환경 보호 요구에 대응하고, 국민 건강을 증진 시킬 수 있는 걷기의 중요성을 확산하고자, 2010년에 사람의 두 다리를 연상케 하는 11월 11일을 보행자의 날로 지정하였다.
 

▲ (자료출처:국토교통부) 행사장 및 걷기 구간

8번째로 개최되는 올해 행사는 시민, 보행지킴이회, 모범운전자회, 걷기 동호회원, 학생, 공무원 등 1,000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 규모의 걷기 축제가 될 것이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행사에서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자제’ 캠페인을 실시하고, 교통안전 유공자 표창 및 운전 중 위험상황 및 교통사고 간접체험(VR), 어린이, 고령자 등 교통약자의 보행안전 향상을 위한 각종 이벤트(안전보행 교육 및 홍보, 안전지킴이 포토 존, 교통 퀴즈 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현장 참가자들에 제공할 예정이다.

▲ (자료출처:서울시) 한강나이트워크42K

캠페인을 통해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의 위험성과 보행자 보호를 위한 안전한 차량운전 방법 등을 알리고, 건강을 위한 올바른 보행 자세와 어린이, 고령자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보행 방법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