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는 겨울철 한파로 인한 각종 시설물 파손을 예방하고, 동절기 야영장 이용객 감소 예상에 따라 2017. 12. 1.부터 2018. 3. 31.까지 설악동 자동차야영장을 부분 개방 및 운영할 예정이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설악동 자동차야영장

최근 3년간 설악동 자동차야영장의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동절기 기간은 연간 전체 사용자의 약 5%정도가 야영장을 이용했다. 공원사무소는 이러한 이용 수요를 고려하여 제1야영장, 제2야영장과 금년도 신축한 복합편의시설(취사장·샤워장·화장실 복합동) 1동을 개방 할 예정이다. 이외 제3야영장, 제4야영장, 카라반야영장 및 편의시설은 임시 폐쇄한다.

▲ (자료출처:한국관광공사) 설악동 자동차야영장

부분 개방하는 영지 유형별로는 총 96동 중 A형 전기영지(24동), B형 일반영지(5×8 62동), C형 일반영지(6×9 10동)이다. 설악동 자동차야영장은 동절기 부분개방 기간에도 기존과 같이 국립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에서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며, 12월 1일부터 부분 개방되는 영지에 대해서는 11월 15일 14:00부터 예약할 수 있다. 

▲ (자료출처:설악산국립공원) 설악동 자동차야영장 안내지도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측은 “점점 추워지는 날씨로 인해 최근 야영장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연소기구(가스히터 등)와 화롯대 등을 이용할 시 질식사고와 화재발생에 주의해주시기 바라며, 일산화탄소 감지기도 무상 대여하고 있으므로 이용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폭설이나 한파 등 겨울철 기상특보 발효 시 직원들의 안내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