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성 패션의 꽃은 코트이다. 

심플한 스타일의 코트는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지만, 긴 겨울 내내 입기는 자칫 질릴 수 있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심플하지만 작은 디테일이 더해져 아우터 하나만으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코트 아이템을 제안하니 올 겨울을 트렌디하게 준비해보자.

  

ㅇ 페미닌 스타일 퍼+코트 아이템

▲ 자료출처: (좌측부터) SJSJ, 래트 바이 티(LATT BY T), SJSJ, 페세리코(PESERICO)

찬바람이 부는 추위 속에서도 엘레강스한 페미닌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퍼 디테일이 있는 코트 아이템을 추천한다. 풍성한 퍼 머플러는 심플한 코트에 디테일을 더해 세련되고 럭셔리한 느낌을 선사하며 보온성까지 갖춘 겨울 인기 악세서리 아이템으로 격식 있는 자리나 데일리 오피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탈부착이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하기 좋다. 만약 퍼 머플러가 부담스럽다면 코트의 칼라 부분에만 퍼 트리밍을 매치해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룩을 완성해보자.

  

ㅇ 캐주얼 스타일 디테일 코트 아이템

▲ 자료출처: (좌측부터) 겐조(KENZO), 겐조(KENZO), 랩(LAP), SJSJ

여성스러우면서 캐주얼한 무드를 동시에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으로는 후드가 달린 코트를 추천한다. 코트에 달린 후드를 뒤로 늘어트려 숄처럼 스타일링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도 있고 맨투맨 티셔츠와 매칭해 편안한 캐주얼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디테일이 들어간 코트의 경우 실루엣이나 소재, 디테일에 따라 전혀 다른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같은 퍼 디테일이더라도 양털 소재의 디테일은 좀 더 캐주얼한 룩을 연출하기 좋은 디자인이다. 이런 디자인의 코트엔 블랙진과 앵클 부츠를 함께 매치하여 보다 시크한 룩을 완성 할 수 있으며 버클장식을 더해 트렌디함을 부각 시킬 수 있다. 일명 떡볶이 코트로 불리는 더플코트 역시 캐주얼한 매력을 한층 높이는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니트와 롤업진 로퍼와 함께 매치하면 프레피룩을 연출할 수 있고 스타일리쉬한 데일리 룩으로도 손색없다. 디테일이 다양한 코트 선택으로 세련된 겨울 스타일을 완성해보자.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