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찾아온 강추위로 방한 아이템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한파로부터 발을 보호해줄 다양한 방한 슈즈들이 출시되며 눈길을 끌고 있는데, 뛰어난 보온성과 방수 기능, 접지력을 겸비한 ‘기능성’ 방한 슈즈들을 찾아보자.

컬럼비아는 ‘스핀릴 슬립온’을 선보였다. 아웃도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패딩 슬립온 슈즈다.

▲ (자료출처:컬럼비아) ‘스핀릴 슬립온(스핀릴 목 워터프루프 옴니히트)

패딩 충전재 및 컬럼비아의 혁신적인 보온 기술력 ‘옴니히트 써멀 리플렉티브’를 안감 소재에 적용해 뛰어난 보온성을 갖췄다. 옴니히트 기술은 은색점 패턴을 통해 신체의 열을 반사하여 따뜻함은 유지하고, 불필요한 열기와 땀은 외부로 빠르게 배출해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는 컬럼비아의 혁신적인 보온 기술력이다.

또한, 쿠션 기능의 내구성을 향상시킨 기술력 ‘테크라이트’를 적용해 우수한 쿠션감과 가벼운 착화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방수 멤브레인 사용으로 효과적인 방수, 투습이 가능하여 겨울철 궂은 날씨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 (자료출처:소렐) ‘카리부 슬림’

소렐(Sorel)은 데일리 윈터 부츠 ‘카리부 슬림’을 출시했다. 슬림한 실루엣의 디자인과 천연 소가죽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봉제선 마감을 최소화한 심실링 기법으로 방수 기능이 우수해 눈이나 비가 오는 날씨에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무게를 줄인 100g의 보온재로 가벼우면서 따뜻함을 유지해주며, 쿠션 기능을 하는 EVA 소재 깔창이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 (자료출처:에스콰이어) 히트부츠

에스콰이아는 신체에 닿았을 때 온도 상승 효과가 뛰어난 발열 내피를 적용한 ‘히트 부츠'를 선보였다. 기존의 퍼 부츠에 비해 투박하지 않으면서도 뛰어난 보온성을 유지하며, 경량 몰드 적용으로 장시간 착용 시에도 편안함을 유지시켜 준다.

▲ (자료출처:와이드앵글) 와이클릿 롱부츠

와이드앵글은 심플한 디자인에 보온성을 극대화시킨 ‘와이클릿 롱부츠’를 출시했다. 신발 안쪽을 기모 마감하고 부츠 윗부분을 신축성 있는 밴드로 처리해 바람이 들어올 수 있는 틈을 없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