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국립공원이 평창올림픽 외국인 손님맞이 준비를 마쳤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맞아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오대산국립공원이 다국어 안내표지판, 화장실 등의 기반시설 정비를 완료했다.

▲ (자료출처:국립공원관리공단) 외국인 탐방객 프로그램(월정사)

국립공원관리공단은 평창 올림픽 기간(2018.2.9.~2.25.) 동안 오대산국립공원을 찾는 외국인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기존 한글로만 표기되었던 안내 간판 44개에 영·중·일 3개 외국어를 추가하여 11월 19일 설치를 끝냈다.

또한 오대산 내 오래된 화장실 4곳을 정비하고, 월정지구 탐방로 입구에 화장실 2개를 새로 설치했다. 상원사 주차장에는 여성전용화장실 1개를 추가로 마련했다.

▲ (자료출처:국립공원관리공단) 신규 설치 화장실(중대지구)

화장실 설비가 보강된 월정지구에는 월정사, 상원사 등 주요 사찰이 있으며 전나무숲길, 선재길 등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 많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오대산의 대표 탐방로인 전나무숲길에 올림픽존을 구성하여, 종목소개 및 설피 체험 등 동계올림픽 특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설피는 눈이 많이 오는 강원도 지역 주민들이 겨울철 신발에 덧대어 신는 겨울덧신을 말하며, 월정사 일주문에서 12월부터 체험이 가능하다.

▲ (자료출처:국립공원관리공단) 다국어 안내표지판

아울러 자연환경해설사 및 자원봉사자 5명이 영어로 전나무숲을 비롯해 오대산의 자연과 역사 문화를 소개하는 탐방·해설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천년의 숲으로 불리는 오대산 전나무숲은 부안 내소사, 남양주 광릉수목원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전나무숲으로 불리는 곳이며, 약 1km 구간의 탐방로에 전나무가 이어져 있다. 특히 올해 초까지 방영된 인기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지금도 많은 외국인이 찾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