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공공기관 협업 공원관리 시스템인 ‘치악 에코링크’ 구축됐다.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가 원주 혁신도시 이전 9개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공원관리 시스템 「치악 에코링크」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 (자료출처: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 치악 에코링크’_ 공공기관 자원봉사 참여자 활동

치악 에코링크(Eco-Link)는 '환경‘을 의미하는 Eco와 ’연결, 관계‘를 의미하는 Link를 합성한 용어로 치악산국립공원이 원주 혁신도시 공공기관을 연결하여 대국민 공공서비스를 향상시키고, 협업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만든 공원관리 시스템 명칭이다.

▲ (자료출처: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 치악 에코링크’_ 국립공원 탐방인프라를 활용한 프로그램

치악 에코링크는 누구나 쉽게 즐기는 ‘참여링크’와 재미와 감동이 있는 ‘문화링크’ 국민이 체감하는‘안전링크’ 로 세분화 되어 추진 되었으며, 참여링크를 통해서는 지역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원의 핵심서식지 환경개선 및 멸종위기종 복원에 공공기관의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자발적이고 지속적으로 공원관리에 참여 시킨 사업이다. 

▲ (자료출처: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 치악 에코링크’_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 훈련

그리고, 문화링크는 국립공원 탐방인프라를 활용하여 탐방체험시설, 우리가족 힐링캠프,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혁신도시 주민을 비롯한 원주시민을 위한 문화 혜택 공유 사업이다.

또한, 안전링크는 민ㆍ관 협업을 통한 재난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안전산행교육, 고지대 응급처치소 운영,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훈련 등 안전ㆍ재난 분야의 선진적인 활동이 추진 되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