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 올림픽을 활용한 새로운 문화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해 온 ‘강릉아트센터’ 조성 사업이 완료됐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15일(금) 오후 2시, 강릉시 주관으로 준공식을 개최된다.

‘강릉아트센터’는 빙상경기가 개최되는 강릉 올림픽파크 인근에 지난 3년간 총 476억 원을 투입해 신축한 대공연장(998석)과, 기존의 강릉 문화예술회관을 새롭게 단장하여 소공연장(385석), 전시관 3개소(1,088㎡), 커뮤니티 공간 등을 마련한 복합문화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문화올림픽의 상징 ‘강릉아트센터’

이번에 조성된 ‘강릉아트센터’는 2018 평창대회 기간 동안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총회, 개막식 공연을 비롯하여, 문화올림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올림픽기념 행사·공연·전시 장소로 활용된다. 올림픽 이후에는 각종 국제회의 등 대규모 국제 행사, 영동·영서·동해권역의 공연 및 전시 등을 개최하고, 지역 문화·예술 인력을 양성하는 등 다양한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점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12월 15일(금) 준공식 이후 오후 4시부터는 강릉아트센터의 첫 공연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을 극복하고 영국 오디션 프로그램(Britain’s Got talent)에서 우승한 팝페라 가수 ‘폴 포츠’의 내한공연이 열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