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한파가 찾아온 올해 겨울은 롱 패딩 등 긴 기장의 자켓 룩이 유행하면서 이에 어울릴 아이템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롱 패딩과 잘 어울리면서 추운 날씨에도 발을 따뜻하고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겨울 신발들을 소개한다.

올 겨울에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겨울 방한화로 흔히 착용하는 부츠의 답답함과 불편함을 해소한 제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패션업계도 따뜻한 보온성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겨울 패딩룩을 완성할 신발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 (자료출처:다이나핏) 디엔에이 미드(DNA Mid)

다이나핏은 겨울철 따뜻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은 라이프스타일 러닝화 ‘디엔에이 미드’(DNA Mid)를 출시했다. 올 봄 선보였던 라이프스타일 러닝화 디엔에이의 겨울 버전으로, 방한화의 단점이었던 불편함을 통기성과 신축성이 우수한 샌드위치 메쉬를 사용해 개선하고 겨울에도 따뜻하게 신을 수 있도록 방풍 소재를 적용했다.

강력한 접지력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러버 아웃솔, 탄성이 우수한 인젝션 파일론 미드솔, 향균소취 기능의 퀀텍스 인솔까지 다양한 기능의 3중 솔(Sol) 구조를 도입해 추운 겨울 야외활동에 적합한 실용성을 더했다. 블랙 컬러에 화이트 컬러 밑창의 배색 조합으로 겨울철 패딩이나 코트에 잘 어울리는 심플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 (자료출처:아디다스) 클라이마 웜 올 터레인

아디다스가 선보인 '클라이마웜 올 터레인' 러닝화는 우수한 보온성과 통기성의 클라이마웜 기술력이 적용됐다. 바운스 미드솔이 뛰어난 쿠셔닝과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하여 강한 접지력으로 미끄러운 바닥에서도 안전한 걸음을 만든다. 사선형 디자인의 세련된 멋과 발바닥 아치 부분 컬러 포인트가 돋보이는 제품으로, 패딩과 함께 다양한 겨울 스포티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좀 더 가볍게 신을 수 있는 제품을 찾는다면 패딩 소재의 ‘슬립온’도 주목해 볼만 하다. 기존 부츠제품보다 신기 편하고 스니커즈형 디자인으로 야외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어 작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한 제품이다.

▲ (자료출처:컬럼비아) 스핀릴(Spinreel) 패딩 슬립 온

컬럼비아의  ‘스핀릴 패딩 슬립 온’은 뛰어난 보온성이 특징인 제품이다. 패딩 충전재 겉감과 체온을 반사시켜 발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옴니히트 써멀 리플렉티브’ 안감 소재를 함께 적용해 효과적인 보온 기능을 제공하며, 편안한 쿠션과 착용감이 돋보이는 슬립온 겨울부츠 제품이다.

효과적인 방수, 투습이 가능한 방수 멤브레인 사용으로 겨울철 궂은 날씨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리는 범용성이 돋보인다. 특히 블랙과 네이비는 물론 카키와 그레이 색상까지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