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올해도 약간의 시간이 흐르면 저문다. 하지만, 홀리데이 시즌은 여러 모임이 많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크고 작은 모임에 어떤 옷을 입고 가야 할지 고민이다. 모임의 성격에 따라서 그에 걸맞은 패션 또한 달라지는데, 친구들과 함께하는 파티에 어울리는 룩과 연인에게 어필할 수 있는 로맨틱 데이트룩에 대해 알아보자.

 

ㅇ 오늘은 내가 주인공! 화려한 파티룩

▲ 자료출처: 좌측 위부터 라이, 사바티에, 루바토103, 겐조, 잇미샤, 티에르, 무크, 까스텔바작

평소 평범한 옷차림을 즐겨 했다면,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지금껏 해보지 못한 과감한 스타일링에 도전해보자. 부드럽고 풍성한 볼륨감이 리치한 퍼 베스트는 화려한 드레스나 아우터 위에 레이어드하여 연출하기 좋다. 별 포인트가 매력적인 루바토103의 테일러드 자켓은 전체적으로 시크한 스타일에 글리터링한 디테일이 있어 모던하면서도 엣지있는 파티룩을 완성해준다. 시선을 압도하는 매혹적인 미니드레스는 연말 파티룩에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움직임에 따라 다양한 빛깔로 변하는 퍼플 컬러 샤이닝 미니 드레스와 클래식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벨벳 블랙 드레스는 드레스 하나만으로도 당신을 파티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줄 것이다. 의상에 포인트를 줬다면 액세서리는 심플하게 매치하는 것이 좋다. 심플하게 떨어지는 드롭 이어링과 에나멜 앵클부츠, 그리고 미니백으로 마무리하자. 화려한 파티룩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다. 

 

ㅇ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로맨틱 데이트룩

▲ 자료출처: 좌측 위부터 루바토103, 래트바이티, SJSJ, 루바토103, 시스템, 래트바이티, 시스템, 콜롬보노블파이어, 캉골, 칼린, SJSJ

연인과의 달콤한 데이트를 계획 중이라면 로맨틱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포근한 파스텔톤의 핸드메이드 코트와 잘록한 허리라인을 부각시켜줄 벨티드 카멜 코트는 니트 원피스와 매치하면 베이직한 데이트룩이 된다. 시크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빈티지한 브롯치 장식의 블랙 롱코트와 하이넥 니트, 미디 기장의 플레어 스커트로 모던하면서도 성숙한 여친룩을 연출하자. 여기에 체크 머플러와 베레모로 포인트를 주고, 칼린의 홀리데이 에디션인 벨벳 소재 미니백을 매치하면 완벽한 홀리데이 데이트룩이 완성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