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 겨울에도 롱패딩 열풍이 이어지면서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의 롱패딩 완판 행진이 잇따르고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롱패딩이 ‘벤치파카’ 스타일로 비슷한 제품들이 많아 전 국민의 ‘유니폼’이라는 말까지 들려오고 있다.

반면,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한 ‘끗’ 차이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각기 다른 스타일의 ‘멋’을 내는 제품들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아직 롱패딩을 고르고 있는 중이라면 모두가 입는 ‘벤치파카’ 스타일 대신 자신만의 스타일에 딱 맞는 롱패딩으로 스타일을 연출해보자.

▲ (자료출처:마모트) 렐리카 롱다운자켓, 레이븐 다운자켓

‘오버핏’ 놈코어룩으로 스타일리쉬한 ‘멋’ 살리는 롱패딩

마모트에서 선보이는 롱패딩 중에서 특히 ‘렐리카 롱 다운자켓’은 차별화된 디자인의 롱패딩을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버핏과 함께 코쿤 스타일의 곡선미가 돋보이는 이 제품은 ‘벤치파카’ 제품보다 스타일리쉬함을 살려 ‘멋’을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매 포켓에 있는 리얼 폭스 방울 역시 디자인 포인트를 살리는 동시에 가방의 액세서리나 키링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으며, 후드는 은은한 광택과 함께 풍성한 라쿤 와이드 퍼가 적용돼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남성용 ‘레이븐 롱 다운자켓’과 함께 같은 듯 다른 시밀러룩을 연출할 수 있어 돋보이는 겨울 커플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출퇴근 길, 비즈니스 정장의 ‘멋’을 살리는 롱패딩

매일 정장을 입고 출퇴근하는 비즈니스맨에게 롱패딩은 추운 날씨를 대비하기 위한 필수 아이템이지만 ‘벤치파카’ 스타일의 롱패딩은 조금 어색하다. 이럴 땐 블랙야크 ‘엣지 롱 다운자켓’이 비즈니스맨의 단정한 ‘멋’을 한층 살려준다. 이 제품에는 블랙야크가 자체 개발한 에어탱크 공법이 적용되어 풍부한 공기층을 형성해 보온력이 한층 강화됐으며, 고어텍스 소재로 만들어 눈이나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더욱 편안하게 착장할 수 있다.

 

슬림한 실루엣으로 클래식한 여성만의 ‘멋’ 살리는 롱패딩

여성복 크로커다일레이디에서 선보이고 있는 롱패딩인 ‘클래식 퍼 롱다운’은 10,20대 위주의 제품에서 탈피해 3060세대의 여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둔 것이 포인트이다. 이 제품은 날씬한 실루엣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슬림한 라인을 강조해 ‘멋’을 낸 것이 특징으로 오버사이즈 롱 패딩을 다소 부담스럽게 여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후드 부분과 주머니에 달린 라쿤 트리밍은 탈부착이 가능해 연말연시 모임 또는 보다 격식있는 자리에서도 부담없이 착장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