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 행사, 관람안내, 주요 문화유산 등 문화재 관련 정보가 가득 담긴 모바일 누리집이 개편됐다. 

문화재청이 22일 문화재청 모바일 누리집(m.cha.go.kr)를 새롭게 시작하면서 2월 2일까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기념행사를 펼친다.

▲ (자료출처:문화재청) 문화재청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

문화재청은 그동안 문화재청 누리집에서 제공한 문화재 관련 행사안내, 관람예약, 주요 문화유산 소개 등 핵심 정보를 모바일 기기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문화재청 모바일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하였다. 이번 기념행사는 모바일 누리집 개편을 기념하여 더 많은 이용자가 모바일로 문화유산과 관련된 행정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고자 기획하였다.

행사 응모를 원하는 분들은 ① 문화재청 누리집(PC 또는 모바일)으로 접속 후 ② 이벤트 화면으로 이동, 해당 화면을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 후 ③ 공유한 사회관계망서비스의 주소(URL)를 이벤트 화면에 있는 ‘응모하기’ 게시판에 등록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22일부터 2월 2일까지이며, 당첨자는 2월 9일 문화재청 누리집과 모바일 누리집에서 동시에 발표한다. 추첨을 통해 총 265명을 선정하며 ▲ 2018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 인형세트(5명)와 ▲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장갑(10명) ▲ 커피 교환권(250명) 등 푸짐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