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겨울 패션에도 아우터의 스타일링이 중요하다.

남성 아우터의 대표 아이템인 패딩점퍼, 코트, 무톤 재킷을 활용하여 매서운 추위에 몸을 보호하면서 동시에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윈터 스타일을 제안한다.

 

ㅇ 활동성과 보온성이 겸비된 패딩 점퍼  

▲ 자료출처: (좌측부터) 파라점퍼스,, 랩맨, 플레이노모어, 오니츠카타이거, 스코노

다양한 아우터들 중에서도 올해 유난히 품절 대란이 많이 일어난 패딩 점퍼는 올 겨울 최고의 핫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패딩 점퍼가 주는 한정적인 이미지에서 탈피하여 올 해는 학생에서 비즈니스맨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이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도록 제작되어 실용성까지 더해졌다. 짧은 기장감의 점퍼는 수트와 매치하면 럭셔리 하면서도 클래식한 무드로 연출이 가능하며, 롱 패딩 스타일은 후드티나 스니커즈와 매치하면 활동성이 강조된 스트리트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ㅇ클래식하면서도 젠틀함이 느껴지는 코트

▲ 자료출처: (좌측부터) 시스템옴므, 랩맨, 시스템옴므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한 코트는 겨울시즌 남성 패션의 머스트 헤브 아이템이다. 매년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들이 선보여지고 있으나 이번 FW시즌에는 체크 패턴을 베이스로 하는 코트 아이템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체크 종류는 글렌체크, 하운즈 투스, 헤링본 등 다양한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올해는 슬림핏이 아닌 오버사이즈의 드롭 숄더 라인과 만나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남성미를 표현한 제품이 많이 출시 되었다. 단색 코트가 주는 무겁고 단조로운 느낌이 아쉽다면 밝은 컬러의 니트웨어와 함께 매치한다면 트렌디한 데일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ㅇ 시크하고 트렌디한 멋이 있는 무톤 재킷

▲ 자료출처: (좌측부터) 시스템옴므, 겐조옴므, 캉골, 헤지스맨

시크한 매력을 돋보이고 싶다면 남성미를 어필할 수 있는 무톤 재킷을 추천한다. 별다른 레이어드 없이 단독으로 착용하여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로 연출이 가능하여 패션 초보자들도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무톤 재킷을 좀 힙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패턴 블루종을 함께 레이어드하여 감각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머플러나 코듀로이 볼캡을 함께 매치한다면 따뜻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바끄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